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학점은행제 기출 2025. 4. 27. 17:38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8175321128ep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청소년활동진흥법상의 관련 개념이 아닌 것은?
청소년기의 특징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 활동의 필요성이 아닌 것은?
청소년 활동의 특성이 아닌 것은?
청소년 활동의 요소가 아닌 것은?
창의적 체험활동이 아닌 것은?
다음 보기의 설명은 무엇인가요?

<보기>
교과와 상호 보완적 관계 속에서 앎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키기 위하여 실시하는 교과 이외의 활동이다.
다음중 동아리활동이 아닌 것은?
청소년 개발의 개념이 아닌 것은?
현장학습의 원리가 아닌 것은?
문제해결 원리의 장단점이 아닌 것은?
경험학습의 진행원리가 아닌 것은?
몰입경험이론의 영역 및 특성이 아닌 것은?
청소년활동의 핵심이론은 무엇인가요?
몰입경험이론의 환경적 특성이 아닌 것은?
<보기>
청소년지도자는 청소년( ) + 청소년상담사로 유형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다음 보기 괄호 안에 적절한 단어는 무엇인가요?
청소년문화의 집은 청소년지도사를 ( )이상 둔다.
청소년지도자의 역할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지도자의 직무분석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청소년문화의집 지도자의 역량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근대이후의 청소년활동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정책 패러다임 전환 및 세대통합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육성5개년계획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청소년활동의 필요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프로그램의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청소년 프로그램 형태의 따른 분류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프로그램 설계의 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실행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청소년활동 기획서의 내용이 아닌 것은?
다음 보기의 설명은 무엇을 말하는가?

<보기>
잠재적 고객의 참여유도․촉진과 관련된 모든 조치
청소년기의 학문적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기의 인지발달에 대한 특성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기의 자아중심성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다음 중 보기에서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보기>
청소년의 균형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
청소년활동의 특성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다음 중 보기에서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보기>
청소년 예술∙스포츠∙동아리∙봉사활동 + 문화적 감성
다음 중 보기에서 말하는 영역은 무엇인가요?

<보기>
일반사회의 생활권이나 자연권에서 심신단련, 자질배양, 취미개발, 정서함양, 사회봉사등 배움을 실천하는 체험활동 영역
다음 중 보기에서 말하는 활동영역은 무엇인가요?

<보기>
학교, 직장, 복무처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학업, 근로, 복무활동 영역
다음 중 보기에서 말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보기>
일과 직업의 가치, 직업세계의 특성을 이해하여 건강한 직업의식을 함양하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교육 및 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한다.
청소년 발달의 원리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 개발의 역량적 측면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성취동기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 활동의 이론적 기초가 아닌 것은?
다음 중 현장학습 전개과정이 아닌 것은?
경험학습의 특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경험학습의 진행과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몰입경험이론의 영역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몰입경험이론의 개인적 특성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다음 보기는 청소년지도자의 듭급별 기준중 어디에 해당하는가?

<보기>
2급 청소년지도사 자격 취득 후 청소년활동 등 청소년육성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급 청소년지도사의 검정과목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다음 중 청소년 수련시설의 청소년지도사 배치기준으로 적절한 것은?
다음 중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로 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지도자의 직무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수련원 지도자의 역량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다음 중 보기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

<보기>
청소년의 권리 및 책임과 가정·사회·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에 대한 책임을 정하고, 청소년 육성정책에 관한 기본적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제정한 법
조선시대의 청소년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광복 이후의 청소년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청소년육성법 제정 이전의 청소년활동의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근대 이후 청소년활동의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의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프로그램 구성범위에 따른 분류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통합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다음 중 보기에서 설명하고 있는 청소년프로그램의 유형으로 적절한 것은?

<보기>
일정한 장소에서 한 가지 주제를 장기간 수행하는 형태로 숙박을 하지 않고 일정기간 동안 정기적인 활동이 이루어지는 형태의 활동 프로그램
청소년프로그램 실행 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기의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의 법률학적 측면의 내용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활동의 특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다음 보기에서 말하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보기>
학교, 학년(군), 학급의 특색 및 학습자의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주제를 선택하여 활동함으로써 창의적 사고 역량을 기른다.
다음 보기에서 말하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보기>
일과 직업의 가치, 직업세계의 특성을 이해하여 건강한 직업의식을 함양하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교육 및 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한다.
청소년 개발의 목표가 아닌 것은?
청소년 활동의 원리가 아닌 것은?
경험학습의 진행원리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몰입경험이론의 개요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활동몰입의 결과가 아닌 것은?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학자들 주장의 요약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청소년지도사의 직무가 아닌 것은?
근대이후(99∼998년이후)의 청소년 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광복이후의 청소년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학교밖 청소년 활동의 제도적 개념 변화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기획자의 필수조건이 아닌 것은?
다음 보기 중 괄호안에 들어갈 말로 적절한 것은?

<보기>
프로그램 기획 - ( ) - 프로그램 마케팅 – 프로그램 실행 – 프로그램 평가
청소년프로그램의 평가가 아닌 것은?
청소년의 학문적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의 특징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청소년활동의 요소를 고르시오

㉠수련활동
㉡수련시설
㉢청소년지도사
㉣활동프로그램
청소년 발달의 원리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청소년활동의 이론적 기초를 모두 고르시오.

㉠협동학습
㉡집단역동과정
㉢참여과정
㉣교수학습과정
현장학습의 전개과정을 순서로 적절한 것은?

㉠도입
㉡현장학습준비
㉢결과보고활동
㉣적용 및 평가
㉤현장학습활동
몰입경험의 개인평균 영역이 아닌 것은?
청소년지도사의 자격제도의 변화 중 현재의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청소년지도자의 자질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고대국가∼신라시대까지의 청소년활동으로 적절한 것은?
근대이후의 활동으로 종합생활기록부는 도입 연도는?
청소년육성5개년계획 중5차는 언제인가요?
청소년활동의 역사적 변천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다음 중 프로그램의 특성만 고른 것은?

㉠개인의 요구문제
㉡비학점화
㉢문제중심
㉣경험최대이용
프로그램개발주체에 따른 분류로 적절한 것은?
청소년프로그램의 개발과정을 순서대로 올바르게 배열한 것은?

㉠프로그램기획
㉡프로그램실행
㉢프로그램평가
㉣프로그램설계
㉤프로그램마케팅
기획자의 개인적인 능력이 아닌 것은?

 

문제
청소년기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청소년의 연령은?
청소년 활동의 3요소를 쓰시오
경험학습의 핵심원리를 쓰시오
몰입경험이론의 환경적 요인을 쓰시오
청소년지도자의 종류를 쓰시오.
다음 보기에 대한 설명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보기>
1급 청소년지도사 1명, 2급 청소년지도사 1명, 3급 청소년지도사 2명 이상을 두되, 수용인원이 500명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500명을 초과하는 250명당 1급, 2급 또는 3급 청소년지도사 중 1명 이상을 추가로 둔다.
다음 보기에 대한 설명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보기>
청소년의 권리 및 책임과 가정·사회·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에 대한 책임을 정하고, 청소년 육성정책에 관한 기본적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제정한 법
다음 보기에 대한 설명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보기>
잠재적 고객의 참여유도․촉진과 관련된 모든 조치, 프로그램 개발 전문가: 설계된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유도 및 촉진
ex: 잠재적 고객 분할, 마케팅 방법․기법 결정, 마케팅 자료․매체개발, 마케팅 실행 등
청소년보호법, 청소년기본법, 민법, 소년법, 아동복지법, 영화진흥법상의 청소년의 연령을 각각 쓰시오.
청소년활동의 다양한 개념들을 쓰시오
창의적 체험활동이 무엇인지 쓰시고, 각각의 영역활동을 설명하시오.
청소년개발의 목표 중 역량적 요소를 쓰시고 설명하시오.
문제해결 원리의 장점과 단점을 쓰시오
경험학습의 진행원리를 쓰시오
2급 청소년지도사의 등급별 기준을 쓰시오
청소년지도사의 직무분석과 기본요소를 쓰시오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주체에 따른 분류를 쓰시오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청소년수련시설을 모두 쓰시오
학교밖 청소년의 활동의 제도적 개념 변화 중 청소년활동의 개념을 쓰시고, 하위영역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8175321128ep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contents.premiu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