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8175321128ep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
청소년활동진흥법상의 관련 개념이 아닌 것은? |
청소년기의 특징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 활동의 필요성이 아닌 것은? |
청소년 활동의 특성이 아닌 것은? |
청소년 활동의 요소가 아닌 것은? |
창의적 체험활동이 아닌 것은? |
다음 보기의 설명은 무엇인가요? <보기> 교과와 상호 보완적 관계 속에서 앎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심신을 조화롭게 발달시키기 위하여 실시하는 교과 이외의 활동이다. |
다음중 동아리활동이 아닌 것은? |
청소년 개발의 개념이 아닌 것은? |
현장학습의 원리가 아닌 것은? |
문제해결 원리의 장단점이 아닌 것은? |
경험학습의 진행원리가 아닌 것은? |
몰입경험이론의 영역 및 특성이 아닌 것은? |
청소년활동의 핵심이론은 무엇인가요? |
몰입경험이론의 환경적 특성이 아닌 것은? |
<보기> 청소년지도자는 청소년( ) + 청소년상담사로 유형을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다음 보기 괄호 안에 적절한 단어는 무엇인가요? |
청소년문화의 집은 청소년지도사를 ( )이상 둔다.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지도자의 직무분석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청소년문화의집 지도자의 역량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근대이후의 청소년활동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정책 패러다임 전환 및 세대통합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육성5개년계획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청소년활동의 필요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프로그램의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청소년 프로그램 형태의 따른 분류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프로그램 설계의 과정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 실행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청소년활동 기획서의 내용이 아닌 것은? |
다음 보기의 설명은 무엇을 말하는가? <보기> 잠재적 고객의 참여유도․촉진과 관련된 모든 조치 |
청소년기의 학문적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기의 인지발달에 대한 특성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기의 자아중심성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다음 중 보기에서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보기> 청소년의 균형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활동 |
청소년활동의 특성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다음 중 보기에서 설명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보기> 청소년 예술∙스포츠∙동아리∙봉사활동 + 문화적 감성 |
다음 중 보기에서 말하는 영역은 무엇인가요? <보기> 일반사회의 생활권이나 자연권에서 심신단련, 자질배양, 취미개발, 정서함양, 사회봉사등 배움을 실천하는 체험활동 영역 |
다음 중 보기에서 말하는 활동영역은 무엇인가요? <보기> 학교, 직장, 복무처를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학업, 근로, 복무활동 영역 |
다음 중 보기에서 말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보기> 일과 직업의 가치, 직업세계의 특성을 이해하여 건강한 직업의식을 함양하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교육 및 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한다. |
청소년 발달의 원리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 개발의 역량적 측면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성취동기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 활동의 이론적 기초가 아닌 것은? |
다음 중 현장학습 전개과정이 아닌 것은? |
경험학습의 특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경험학습의 진행과정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몰입경험이론의 영역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몰입경험이론의 개인적 특성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다음 보기는 청소년지도자의 듭급별 기준중 어디에 해당하는가? <보기> 2급 청소년지도사 자격 취득 후 청소년활동 등 청소년육성업무에 종사한 경력이 3년 이상인 사람 |
급 청소년지도사의 검정과목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다음 중 청소년 수련시설의 청소년지도사 배치기준으로 적절한 것은? |
다음 중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로 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지도자의 직무분석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수련원 지도자의 역량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다음 중 보기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한 것은? <보기> 청소년의 권리 및 책임과 가정·사회·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에 대한 책임을 정하고, 청소년 육성정책에 관한 기본적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제정한 법 |
조선시대의 청소년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광복 이후의 청소년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
청소년육성법 제정 이전의 청소년활동의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근대 이후 청소년활동의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프로그램과 커리큘럼의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프로그램 구성범위에 따른 분류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통합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다음 중 보기에서 설명하고 있는 청소년프로그램의 유형으로 적절한 것은? <보기> 일정한 장소에서 한 가지 주제를 장기간 수행하는 형태로 숙박을 하지 않고 일정기간 동안 정기적인 활동이 이루어지는 형태의 활동 프로그램 |
청소년프로그램 실행 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기의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의 법률학적 측면의 내용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활동의 특성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다음 보기에서 말하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보기> 학교, 학년(군), 학급의 특색 및 학습자의 발달 단계에 맞는 다양하고 창의적인 주제를 선택하여 활동함으로써 창의적 사고 역량을 기른다. |
다음 보기에서 말하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보기> 일과 직업의 가치, 직업세계의 특성을 이해하여 건강한 직업의식을 함양하고, 자신의 진로와 관련된 교육 및 직업정보를 탐색하고 체험한다. |
청소년 개발의 목표가 아닌 것은? |
청소년 활동의 원리가 아닌 것은? |
경험학습의 진행원리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몰입경험이론의 개요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활동몰입의 결과가 아닌 것은?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학자들 주장의 요약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청소년지도사의 직무가 아닌 것은? |
근대이후(99∼998년이후)의 청소년 활동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광복이후의 청소년 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학교밖 청소년 활동의 제도적 개념 변화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기획자의 필수조건이 아닌 것은? |
다음 보기 중 괄호안에 들어갈 말로 적절한 것은? <보기> 프로그램 기획 - ( ) - 프로그램 마케팅 – 프로그램 실행 – 프로그램 평가 |
청소년프로그램의 평가가 아닌 것은? |
청소년의 학문적 정의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의 특징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청소년활동의 요소를 고르시오 ㉠수련활동 ㉡수련시설 ㉢청소년지도사 ㉣활동프로그램 |
청소년 발달의 원리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청소년활동의 이론적 기초를 모두 고르시오. ㉠협동학습 ㉡집단역동과정 ㉢참여과정 ㉣교수학습과정 |
현장학습의 전개과정을 순서로 적절한 것은? ㉠도입 ㉡현장학습준비 ㉢결과보고활동 ㉣적용 및 평가 ㉤현장학습활동 |
몰입경험의 개인평균 영역이 아닌 것은? |
청소년지도사의 자격제도의 변화 중 현재의 내용으로 적절한 것은? |
청소년지도자의 자질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고대국가∼신라시대까지의 청소년활동으로 적절한 것은? |
근대이후의 활동으로 종합생활기록부는 도입 연도는? |
청소년육성5개년계획 중5차는 언제인가요? |
청소년활동의 역사적 변천으로 적절하지 않은 것은? |
다음 중 프로그램의 특성만 고른 것은? ㉠개인의 요구문제 ㉡비학점화 ㉢문제중심 ㉣경험최대이용 |
프로그램개발주체에 따른 분류로 적절한 것은? |
청소년프로그램의 개발과정을 순서대로 올바르게 배열한 것은? ㉠프로그램기획 ㉡프로그램실행 ㉢프로그램평가 ㉣프로그램설계 ㉤프로그램마케팅 |
기획자의 개인적인 능력이 아닌 것은? |
문제 |
청소년기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청소년의 연령은? |
청소년 활동의 3요소를 쓰시오 |
경험학습의 핵심원리를 쓰시오 |
몰입경험이론의 환경적 요인을 쓰시오 |
청소년지도자의 종류를 쓰시오. |
다음 보기에 대한 설명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보기> 1급 청소년지도사 1명, 2급 청소년지도사 1명, 3급 청소년지도사 2명 이상을 두되, 수용인원이 500명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500명을 초과하는 250명당 1급, 2급 또는 3급 청소년지도사 중 1명 이상을 추가로 둔다. |
다음 보기에 대한 설명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보기> 청소년의 권리 및 책임과 가정·사회·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청소년에 대한 책임을 정하고, 청소년 육성정책에 관한 기본적 사항을 규정하기 위해 제정한 법 |
다음 보기에 대한 설명의 개념은 무엇인가요? <보기> 잠재적 고객의 참여유도․촉진과 관련된 모든 조치, 프로그램 개발 전문가: 설계된 프로그램에 대한 참여유도 및 촉진 ex: 잠재적 고객 분할, 마케팅 방법․기법 결정, 마케팅 자료․매체개발, 마케팅 실행 등 |
청소년보호법, 청소년기본법, 민법, 소년법, 아동복지법, 영화진흥법상의 청소년의 연령을 각각 쓰시오. |
청소년활동의 다양한 개념들을 쓰시오 |
창의적 체험활동이 무엇인지 쓰시고, 각각의 영역활동을 설명하시오. |
청소년개발의 목표 중 역량적 요소를 쓰시고 설명하시오. |
문제해결 원리의 장점과 단점을 쓰시오 |
경험학습의 진행원리를 쓰시오 |
2급 청소년지도사의 등급별 기준을 쓰시오 |
청소년지도사의 직무분석과 기본요소를 쓰시오 |
청소년프로그램 개발 주체에 따른 분류를 쓰시오 |
청소년 활동 프로그램의 개발과정에 대하여 쓰시오 |
청소년수련시설을 모두 쓰시오 |
학교밖 청소년의 활동의 제도적 개념 변화 중 청소년활동의 개념을 쓰시고, 하위영역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8175321128ep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contents.premium.naver.com
'학점은행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0) | 2025.04.27 |
---|---|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활동론 (0) | 2025.04.27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청소년지도방법론 (0) | 2025.04.27 |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지도방법론 (0) | 2025.04.27 |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청소년지도방법론 (0) | 2025.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