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8190847364nq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특수아부모교육론
다음 중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 상호교류 방법을 개선시키기 위해 에릭번이 개발한 이론은 무엇인가?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
다음 중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 상호교류 방법을 개선시키기 위해 에릭번이 개발한 이론은 무엇인가? |
다음 중 교류분석 이론의 긍정적인 스트로크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교류분석 이론에서의 사람의 인성의 구분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교류분석이론에서 외적으로 나타나는 자아상태와 이면에서 실제적으로 작용하는 자아상태가 다른 경우를 무엇이라 하는가? |
다음 중 감정코칭 부모교육이론을 창시한 학자는 누구인가? |
감정코칭 이론에서 내 감정의 근원인 감정 뒤에 있는 감정을 무엇이라 하는가? |
다음 중 감정코칭 이론에서 자녀교육 유형과 올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무엇인가? |
의사소통 과정에서 형성되는 관계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의사소통의 기능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비언어적 의사소통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음성으로 의사를 전달할 때 해당 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의사소통 기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전문가 부모의 유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특수아 부모상담의 핵심개념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개인옹호상담을 주로 상담하는 부류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부모교육에서 주로 활용될 수 있는 교육방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올바른 의사소통 방법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개인옹호상담의 종류로 보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스트레스의 반응유형 중 의도적으로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행동의 유형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스트레스의 반응유형 중 스트레스 상황을 덮어두거나 회피하는 반응은 무엇인가? |
다음중 규칙을 엄격하게 강요하고 옳지 않은 행동에 대해 처벌하고자 하는 양육태도를 가진 부모의 유형은 무엇인가? |
전형적인 부모의 역할 중 금지하는 사람은 어떤 부모인가? |
전형적인 부모의 역할 중 모든 일을 자기통제 하에 두는 부모는 어떤 사람인가? |
다음 중 효과적인 자기표현 기술에 속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부모의 효과적인 경청 기술 중 주의 깊게 자녀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경청기술은 무엇이라 하는가? |
부모의 효과적인 경청 기술 중 자녀가 계속 말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기술은 무엇이라 하는가? |
부모의 효과적인 경청 기술 중 자녀가 느끼는 감정을 이야기하는 기술은 무엇이라 하는가? |
가족모임에서 지도자의 역할로서 토론의 원할한 진행을 유지하고 모든 사람의 의견을 경청하도록 하는 역할은 무엇이라 하는가? |
가족모임에서 모임 내내 기록하고 회의록을 쓰고. 다음 모임에서 회의록을 낭독하는 역할은 무엇이라 하는가? |
개인이 갖고 있는 선천적 요인과 타인 및 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한 개인이 형성하는 독특하고도 일관성 있게 나타나는 행동양식으로 환경과 유전의 영향으로 형성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
다음 중 부모역할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특수아 가족지원의 유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특수아의 생애주기에 따라 지원기관이 올바르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
사회의 변화에 따라 부모역할에 영향을 주고 있는데 이러한 사회변화에 속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장애자녀의 부모역할로 보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 부모결연 프로그램의 추후 지원 방법으로 사용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지역별 장애아동 부모조직의 역할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일반적으로 부모교육의 마지막 회기에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프로그램에 참여할 부모모집의 방법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 |
비장애형제자매들을 여러 가지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스트레스에 해당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교류분석에서 스트로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교류분석에 이론 내용과 옳은 것을 고르시오 |
다음 중 축소전환형 부모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억압형 부모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방임형 부모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감정코치형 부모의 특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아이가 감정을 이야기 하면 그대로 한번 말해주는 방식으로 공감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의사소통의 중요성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피드백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
적극적으로 경청할 때 올바른 방법이 아닌 것은? |
다음 중 질문의 종류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에서 전이는 여러 용어로 함께 사용하고 있는데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자녀의 일에 지나치게 걱정을 하고 자녀의 능력의 벗어난 과도한 성취를 요구하는 부모의 유형은 무엇인가? |
장애인 종합복지관의 사회심리재활사업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 |
전이의 종류중 시간의 따라 한 서비스 체제에서 다른 서비스 체지로 이동하여 유아와 가족이 참여하는 형태를 무엇이라 하는가? |
우리나라 지방잔치단체 조례에 의거하여 시행되고 있고 장애인 가족구성원을 대상으로 가족지원에 관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기관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스트레스의 반응유형 중 스트레스 상황을 덮어두거나 회피하는 반응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스트레스의 예방하는 태도나 마음가짐의 방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
[자녀 스스로 결정 할 수 있다고 믿는다]는 부모의 신념에 따른 자녀에게 일어나는 결과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완벽한 부모의 신념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완벽한 부모의 행동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자녀에게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부모 역할에 사회 인지적 이론으로 부모가 사회적 상황에서 갈등이 발생하여 문제해결이 필요할 때 다차원적 접근으로 해결하는 것을 무엇이라 하는가? |
성격을 형성하는 여러 가지 요인에 해당하는 것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부모결연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인가? |
부모결연 프로그램의 필요성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인가? |
미국의 전문가들은 부모결연 프로그램에 다양한 인종과 문화적 배경의 가족을 포함하기 위해 많은 전략들을 개발해 왔는데 이 전략에 속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부모결연 프로그램에서 포함되어야 할 내용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장애인 종합복지관의 교육재활사업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 |
장애아동 부모단체의 필요성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장애인 복지사업과 관련하여 지방이양으로 실시하는 사업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비장애 형제자매에 대한 지원의 목적은 비장애 장애가 장애 형제자매로 인하여 부정적 경험을 줄여나가고 [ ]을 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 ] 안에 들어갈 알맞은 목적은 무엇인가? |
비장애 형제자매에 대한 지원프로그램의 형태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장애인 복지사업과 관련하여 민간기업에서 실시하는 사업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아동, 성인 또는 부모가 포함된 장애를 가진 가족구성원에 대한 지원을 무엇이라 하는가? |
다음 중 가족지원 서비스의 주요내용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미국의 아동복지정보센터의 가족지원 서비스 영역 중 아동학대와 방임예방을 위한 내용이 아닌 것은 무엇인아? |
미국의 아동복지정보센터의 가족지원 서비스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장애가족 가족지원서비스에서 가족의 연계망을 확충하고 자연적 지원을 활용해야 하는데 자연적 지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교류분석에 이론 내용과 옳은 것을 고르시오 |
감정코칭이론에서 감정일지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의사소통의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
부모결연 프로그램에서 결연 짝 선정에 대한 내용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태만한 부모를 상담할 때 교사의 자세가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
다투는 부모를 상담할 대 교사의 자세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부모교육 진행 시 환경구성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상담가로서 교사의 역할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부모교육 진행시 유의할 사항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중 부모의 양육유형과 자녀의 발달특성이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
다음중 격려를 나타내는 표현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가족모임에서의 기본원칙에 행당하지 않는 것은 무엇인가? |
가족모임을 시작할 때 부모가 고려할 사항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특수아 집단 부모교육 시 규칙이라 하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 |
부모결연 프로그램의 후원회나 기금 마련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인가? |
부모결연 프로그램에서 선배부모 교육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인가? |
부모결연 프로그램에서 부모결연 조정자가 해야 할 일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의존적 성향의 부모의 특성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양한 장애아동과 비장애 형제자매에 대한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전이프로그램의 참여대상이 아닌 것은 누구인가? |
다음 중 성공적인 전이과정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유아기 전이 계획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유아기의 비장애 형제자매와의 상담 시 유의점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장애자녀를 둔 부모가 비형제자매에 대한 태도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감정코칭 5단계의 순서가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태만한 부모와 비협조적인 부모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중 부모의 유형에 따른 교사전략이 옳은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반영적 경청을 사용하는 방법 3단계의 순서가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부모-자녀간의 갈등에 대한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가족모임에서 문제를 다루는 방법의 순서가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
가족모임에서 사회자와 서기의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부모결연 프로그램의 절차와 순서가 올바른 것은 무엇인가? |
장애아동과 형제자매에 관한 연구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무엇인가? |
가족지원 서비스의 원리가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장애형제자매와 비장애 형제자매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
다음중 비장애 형제자매 지원프로그램 평가에 대한 내용과 다른 것은 무엇인가? |
비장애 형제자매를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
부모가 비협조적인 태도를 보이는 이유라고 보기 어려운 것은 무엇인가? |
의존적 성향의 부모를 상담할 때 전략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장애유아의 비장애 형제자매의 경험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
도움행동이 과한 부모와의 상담에서 나타날 수 있는 특성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부모결연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은 무엇인가? |
우리나라 전이프로그램의 실정에 대해 옳지 않은 것은 무엇인가? |
전이프로그램의 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문제 |
교류분석에서 어떤 메시지에 반응하는 자아상태가 다른 사람이 의도하는 자아상태와 일치하지 않아 의사소통이 중단되거나 분열되는 경우는 무엇인가? |
군주형, 허용형, 민주형의 부모유형을 제시한 학자는 누구인가? |
부모교육의 방법 중 짝을 지어서 부모와 자녀의 역할을 바꾸서 하는 상대방의 생각과 느낌을 교환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 ]는 아이가 자아존중감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기술로서 성장 발달하면서 새로운 것을 배우며 시도할 용기를 갖도록 하는 방법의 기술은 무엇인가? |
전형적인 부모의 역할로서 조정하기, 별명부르기, 빈정거리기 등으로 자녀를 대하는 것은 어떤 부모인가? |
부모-자녀간의 3가지 갈등해결 방법을 나열하시오 |
훈련된 선배부모가 도움을 요청한 비슷한 상황의 후배부모에게 정서적 지원과 정보적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무엇이라 하는가? |
[ ] 의 기본 가정은 어떤 체계이든 전체로 조직되어 있으며, 전체의 구성요소들은 '모빌’ 처럼 의존적일 수 밖에 없다고 한다 [ ] 안에 들어갈 알맞은 이론은? |
부모와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 중 자기노출에 대해 설명하시오 |
특수아 부모와의 촉진적 상담의 주요목표를 3가지 이상 나열하시오 |
인간의 욕구(글라써) 5가지를 나열하시오 |
책임있는 부모는 다른사람과 동등한 인격이라는 신념을 가지고 자녀를 대합니다. 이런 부모의 자녀에게 일어날 수 있는 결과를 3가지 이상 설명하시오 |
부모-자녀의 의사소통 방법 중 나-전달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부모-자녀의 의사소통 방법 중 너-전달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긍정적 나-전달법과 예방적 나-전달법에 대해 설명하시오 |
부모-자녀간의 갈등해결을 위한 민주적 갈등해결 방법 6단계를 나열하시오 |
부모결연프로그램에서 부모결연 조정자가 예비 선배부모를 선별할 때 고려할 사항을 5가지 이상 나열하시오 |
장애형제자매를 둔 비장애 형제자매들의 양가감정에 대해 설명하시오 |
장애인 복지사업과 관련하여 보건복지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을 7가지 이상 나열하시오 |
전이의 개념과 함께 사용하는 전환과정과 직업전환의 차이점을 설명하시오 |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8190847364nq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특수아부모교육론
다음 중 부모-자녀간의 의사소통 상호교류 방법을 개선시키기 위해 에릭번이 개발한 이론은 무엇인가?
contents.premium.naver.com
'학점은행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특수아상담 (0) | 2025.04.27 |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특수아부모교육론 (0) | 2025.04.27 |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특수아부모교육론 (0) | 2025.04.27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투자론 (0) | 2025.04.27 |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투자론 (0) | 2025.04.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