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182530220uv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과학지도
4.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갖는다.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
다음 수준별 활동 예시는 만 0-1세 자연탐구영역의 어떤 내용에 해당되는 것인가? |
[빨대 컵으로 물을 마셔보도록 하면서 빨대 컵에 관심을 가져볼 수 있도록 돕는다.]는 어떤 내용의 활동 예시인가? |
다음 수준별 활동 예시는 만 2세 자연탐구 영역의 어떤 내용에 해당되는 것인가? |
만 2세의 자연탐구 영역 중 [자연을 탐구하기]에서 해당되는 자연물이 아닌 것은? |
다음 중 만 0세반의 놀이영역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다음 중 만 0-1세반의 놀잇감이 아닌 것은? |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에서 탐구하는 태도는 [어떻게 탐구하는가] 즉 어디에 중점을 두는가? |
주변 세계에 관심을 가지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형성되는 것은? |
누리과정의 목적은 만 3~5세 유아의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무엇을 형성하고자 하는 것인가? |
순간적인 호기심에 그치지 않고 호기심을 지속하고 확장하여 관심을 둔 사항에 대해 곰곰이 생각하며 의문을 제기하고 이를 해결해 가는 과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다음 중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의 내용범주가 아닌 것은? |
다음 중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의 내용이 아닌 것은? |
[나뭇잎의 모양이나 색이 어떤지 탐색해 보고, 주변에 있는 나뭇잎을 모아서 손으로 만져보거나 맨발로 밟아보며 나뭇잎의 촉감을 느껴본다.]는 어느 활동의 예인가? |
유아로 하여금 주변의 사물과 자연환경을 지각하고 반복적으로 탐색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를 탐구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은 무엇인가? |
[유아의 현재 키와 몸무게를 재어보고 3세 때 키와 몸무게에서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시각화하여 비교해본다.]는 어떤 내용에 대한 활동인가? |
다음은 [자연현상 알아보기]의 연령별 활동 예시이다. 만 4세에 해당되는 활동은? |
다음 중 과학 기본 도구가 아닌 것은? |
다음 중 자연현상과 관련된 자료가 아닌 것은? |
교육목적이 있는 질문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원리가 아닌 것은? |
유아가 직접 활동하는 것으로 재료와 도구를 다루어 주어진 문제의 답을 찾아내는 것은 어떤 교수-학습방법인가? |
다음 중 과정을 중요시하며, 학습자인 유아가 문제에 대한 답을 찾아내는 교수-학습방법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이 아닌 것은? |
허용적이고 수용적인 분위기를 마련해 주어 유아가 마음껏 탐색, 탐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교사의 어떤 역할과 관련된 내용인가? |
다음 중 유아의 정서적 안정감과 제반발달을 돕는 의미 있는 활동이며 유아의 과학적 소양을 기르기에 적합한 접근방법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자연탐구 접근에서 [산책하기]의 수행단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다음 중 과학교육을 위한 좋은 그림책 선정기준이 아닌 것은? |
다음 중 문학을 통한 과학 활동의 수행단계가 아닌 것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창의적 실험 접근의 목적이 아닌 것은? |
다음은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창의적 실험 접근의 수행단계이다. [가설에 따라 실험을 수행하고 이에 따른 자료를 수집한다.]는 다음 중 어떤 단계에 해당되는 수행방법인가? |
다음 중 [학급 분위기]의 평가 내용의 예가 아닌 것은? |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자연스런 행동을 기록하는 평가방법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활동 과제에 대한 흥미, 호기심, 인지적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개인적인 필요와 만족스러운 해결을 위해 질문을 계속하는 욕구 등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유아가 호기심을 가지고 얼마나 능동적으로 탐구할 수 있는가를 조사하는 것은 무엇의 평가인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육 평가의 기준이 아닌 것은? |
다음 중 유아의 과학 활동 평가를 위한 주요 질문이 아닌 것은? |
천문대, 전망대, 국립서울과학관은 유아 과학교육의 어떤 내용과 관련된 곳인가? |
[( )는 유아의 일차적이고 직접적인 환경으로서 유아의 발달에 막강한 영향을 미친다.]에서 ( )안의 말은? |
과학적 탐구 능력 중 요리재료의 구입, 요리재료의 손질과정에서 관찰과 탐색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것은? |
요리과정은 어떤 과정과 유사한가? |
다음은 만 0-1세 자연탐구영역 [주변 동식물에 관심 가지기]의 지도지침 및 유의점을 설명한 것이다. 틀린 것은? |
다음은 만 2세 자연탐구의 수준별 활동 예시는 어느 내용에 해당하는가? |
다음 중 표준보육과정의 환경 구성 원리를 틀리게 설명한 것은? |
누리과정을 설명한 내용 중 틀린 것은? |
유아기의 지적 호기심과 탐구심은 무엇의 토대가 되는가? |
다음 중 [과학적 탐구하기]의 내용이 아닌 것은? |
다음 중 [호기심을 유지하고 확장하기]의 지도 지침 및 유의점으로 틀린 것은? |
다음 중 [물체와 물질 알아보기]의 지도 지침 및 유의점이 아닌 것은? |
다음은 유아교육기관의 과학교육과 관련된 실내 환경에 대한 설명이다. 틀린 것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원리 중 [유아가 조작, 경험 가능한 활동]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은? |
다음 중 실험적 교수-학습방법의 교사의 역할로 잘못 설명한 것은? |
다음 중 교사의 역할 중 문제 제안자와 안내자의 역할에 관한 설명이 아닌 것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자연탐구 접근의 의의가 아닌 것은? |
다음 중 문학을 통한 과학 활동의 수행단계를 바르게 순서대로 제시한 것은? |
다음은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요리활동 전개 시 유의점이다. 잘못 설명한 것은? |
다음 중 가정연계활동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다음 중 유아 평가의 궁극적 목적이 아닌 것은? |
다음 중 과학탐구기술이 아닌 것은? |
다음은 과학 프로그램에 관한 평가 내용 중 질문하기에 대한 내용이다. 틀린 것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사에 대한 평가 내용이 아닌 것은? |
다음은 일화기록에 대한 설명이다. 잘못 설명한 것은? |
다음 중 탐구 태도의 평가내용이 아닌 것은? |
다음 중 탐구학습을 위한 탐구능력 평가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를 잘못 설명한 것은? |
다음 중 [생명체와 자연환경 알아보기]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다음은 만 0-1세 자연탐구영역 [물체와 물질 탐색하기]의 수준별 활동 예시 중 일부이다. 활동 개요에 따라 해당 수준을 제대로 제시한 보기는? |
다음 중 만 2세 자연탐구영역 중 [반복적 탐색 즐기기]의 지도 지침 및 유의점으로 틀린 것은? |
영아의 실외 환경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다음 중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의 목표와 관련한 설명 중 틀린 것은? |
다음 중 [탐구기술 활용하기]에 관한 활동의 예는 어느 것인가? |
다음 중 동ㆍ식물 기르기 영역에 대한 설명이 잘못된 것은? |
다음은 탐구ㆍ조사적 접근법의 단계이다. 네 번째 단계는 어느 것인가? |
다음은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자연탐구 접근방법의 수행방법에 대한 설명이다. 이 중 다른 방법 하나는 어떤 것인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요리활동 접근의 의의가 아닌 것은? |
다음 중 초인지 전략에 관한 평가 내용의 예가 아닌 것은? |
다음 중 작업표본분석 시 유의할 점을 잘못 설명한 것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육 평가 수행을 위한 원리가 아닌 것은? |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
다음은 탐구기술 활용하기에 대한 설명이다. 틀린 것은? |
다음은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원리와 그에 대한 설명을 짝지은 것이다. 잘못 짝지어진 것은? |
다음은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자연탐구 접근 중 동식물 기르기의 수행단계와 수행방법이다. 잘못 짝지어진 것은? |
다음 중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요리활동 접근의 수행단계를 순서대로 바르게 제시한 것은? |
다음은 탐구기술과 평가영역의 내용을 짝지은 것이다.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
다음은 유아과학교육 평가의 기준과 그에 대한 설명을 짝지은 것이다. 잘못 짝지어진 것은? |
다음 중 지역사회 자원의 활용방안으로 현장학습에 대한 설명이 잘못된 것은? |
문제 |
유아교육기관의 실외환경은 실외활동 면적 중 1/3은 ( )으로 활용하고 나머지 2/3는 ( )으로 활용하면 좋다. 여기에서 각 ( )에 들어갈 답은 무엇인가? |
과학 활동의 진행 과정 중 교사의 적절한 발문은 유아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가? |
실험적 교수-학습방법의 정의를 쓰시오. |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창의적 실험 접근의 수행방법을 순서대로 쓰시오. |
가정연계 과학활동으로 부모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쓰시오 |
과학 활동 중 특정 행동이나 태도의 변화를 있는 그대로 기술하는 방법으로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 |
가정연계 과학활동으로 부모의 참여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쓰시오. |
다음은 0-1세 자연탐구영역 중 어떤 내용의 수준별 활동 예시인가? |
만 2세 자연탐구영역과 관련된 놀이영역인 감각 및 탐색 영역의 유의점을 서술하시오. |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의 중요성을 4가지 이상 서술하시오. |
누리과정 자연탐구영역 중 [탐구하는 태도 기르기]에서 [호기심을 유지하고 확장하기]의 연령별 세부내용을 서술하시오. |
바람직한 만 5세아를 위한 과학영역의 활동과 구성을 서술하시오. |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원리 8가지를 서술하시오. |
유아과학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자연탐구 접근의 의의를 서술하시오. |
그림책을 통한 과학교육 방법을 서술하시오. |
탐구학습을 위한 탐구능력 평가에서 고려해야 할 요소를 서술하시오. |
유아과학교육 평가 수행을 위한 원리를 서술하시오. |
유아과학교육을 위한 요리활동 접근에서 교사의 역할 중 요리 활동 전개 시 유의점을 서술하시오. |
만 0-1세 자연탐구영역 중 [주변 자연에 관심 가지기]의 지도 지침 및 유의점을 서술하시오. |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182530220uv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과학지도
4. 주변 동식물의 모양, 소리, 움직임에 관심을 갖는다.
contents.premium.naver.com
'학점은행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관찰및행동연구 (0) | 2025.04.24 |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아동과학지도 (0) | 2025.04.24 |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과학지도 (0) | 2025.04.24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아동건강교육 (0) | 2025.04.23 |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건강교육 (0) | 2025.04.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