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학점은행제 기출
2025. 4. 24. 02:43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223057840bu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
아동미술교육의 개념에 속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아동미술교육의 목표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아동기 미술교육의 중요성에 속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창의성 중심의 미술교육에 관련된 사람을 모두 고르시오. |
[아동들이 자신의 느낌과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도록 기회를 주면서도 적절한 순간 적절한 방법으로 교사가 도와주어 그들의 미술표현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미술교육]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아동미술교육의 흐름 중 가장 먼저 시행되는 것을 고르시오. |
20세기 야수파에 속하지 않는 화가를 고르시오. |
아동미술의 주요발달이론에 속하지 않는 이론을 고르시오. |
아동의 무의식에 대한 표현으로 해석, 아동이 표현한 색, 형태, 표현한 위치는 영유아의 심리를 반영한다고 보는 이론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지각 분화에 대하여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다음 중 뇌과학 이론에 기초한 아동미술교육 시사점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다중지능이론과 관련된 학자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다중지능이론 중 패턴정의, 색깔섞기, 수량화, 문제해결은 어떤 지능에 해당하는지 고르시오. |
영아기의 미술표현은 무의식적으로 표현하는 단계로 자신의 감각기관의 발달단계와 연결되어 표현한다. 이를 명명하는 이름으로 옳은 것은? |
13~18개월 영아의 발달 특징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아동기 그리기의 발달단계 중 초기표상기의 특징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로웬펠트가 제시한 여명기의 특징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난화를 달리 말하는 말로 목적 없이 난잡한 선으로 이루어진 그림을 말하는 단어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아동기 미술표현의 특징과 그 설명이 제대로 짝지어지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아동미술 미적 요소가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점을 찍어서 그린 그림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선의 종류 중 역동감을 지닌 선을 고르시오. |
다음 중 옳지 않은 설명을 고르시오. |
아동중심 미술교육의 기본관점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아동 미술교육의 목적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표준보육과정의 구성방향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 )은 주변 세계에 열려있고, 호기심이 많으며, 자기만의 방식으로 상상하고 느끼고 표현하고 탐구하는 가운데 새롭고 독창적인 생각을 하는 사람을 의미한다.]다음 빈칸에 들어갈 말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누리과정의 유아미술교육 내용에 들어가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비효용적, 비생산적인 여분의 행동이고 행동 자체의 즐거움을 위한 자유롭고 자발적인 행동을 뜻하는 단어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다음 설명과 관련된 인간상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놀이에서 유아는 적극적으로 탐색한다. 놀이에서 유아는 다양하게 시도한다. 놀이에서 유아는 자긍심을 가진다.] |
다음 중 미술에 대하여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아동기 미술교육의 가치로 옳은 설명을 고르시오. |
아동기 미술교육의 중요성 중 나머지 셋과 종류가 다른 하나를 고르시오. |
묘화기법 훈련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처음부터 대상의 외관에 염두에 두지 않고 자신의 주관적인 시각으로 보이는 형태로 표현하고자 하는 미술기법을 구사하던 화가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뭉크의 ‘절규’에 사용되었던 기법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성숙주의이론과 관련이 없는 학자를 고르시오. |
집, 나무, 사람을 그려보도록 지시하는 정신분석이론의 검사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집과 나무, 사람을 그려보도록 지시하는 정신분석이론의 검사는? |
시공간지능에 관하여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유아기 그림의 특징으로 옳은 것을 모두 고르시오. |
학자 김정이 난화기로 본 유아의 나이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로웬펠트가 제시한 난화기의 단계 중, 자신이 표현한 것에 이름 붙이기를 좋아하고, 표현이 시각적 사고와 관련을 가지므로 새로운 사고에 자시남을 갖도록 도와주는 것이 중요한 시기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난화적 표현의 중기에 나타나는 그림 형태가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원색에 해당하는 색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균형에 대하여 옳지 않은 설명을 고르시오. |
아동미술교육 발전방향에 대하여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표준교육과정의 목표 중 0~2세 보육과정의 목표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누리과정의 예술경험영역 내용 범주의 내용으로, 다음 중 나머지 셋과 그 속한 범주가 다른 것을 고르시오. |
예술경험 영역의 목표가 아닌 것을 고르시오. |
고대 인류가 동굴 벽에 그려둔 벽화는 다음 미술의 종류 중 어디에 속하는가? |
미술의 역할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아동미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가드너 및 아이스너가 주장한 아동미술의 기본 성격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아동의 심미감을 발달시키는 아동기 미술경험의 원리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표현기능 중심의 미술교육이 시작된 계기가 된 역사적 사건을 고르시오. |
고종(조선)의 업적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나머지 셋과 그 기법이 다른 그림을 고르시오. |
피아제의 발달단계 중 2세 이후 이루어지는 것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아동이 나무를 둥근 원형과 긴 네모 형태로 표현한 경우, 지각발달이론의 관점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나머지 셋과 그 종류가 다른 지능을 고르시오. |
유아기 미술에 대한 학자의 주장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켈로그의 기본적인 20가지 난화 표현에 속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아동이 공간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다음 중 선호하는 색과 그 유아의 심리 특성이 제대로 짝지어진 것을 고르시오. |
비율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총체적 미술교육의 구성요소가 아닌 것을 고르시오. |
0~1세 영아의 창의적 표현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누리과정의 유아미술교육 내용범주 중 예술경험하기의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물이 쏟아져 그림이 망가진 아이에게 교사가 ‘열심히 했으니까 훌륭해.’라고 위로하는 것은 어떤 원리인지 적절한 것을 고르시오. |
경주 천마총 장니 천마도가 속하는 미술의 종류를 고르시오. |
아른하임, 맥피가 주장한 아동미술발달이론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아동중심 미술교육에서 미술교육의 목적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누리과정 영역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다음 중 입체를 수단으로 공간에 표현하는 미술의 한 종류에 대한 설명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아동기 미술교육의 목적에 대하여 다음 문장의 빈칸에 들어갈 말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미술 활동을 통해 영유아가 (㈀ )와/과 (㈁ )을/를 기르고 머리와 (㈂ ) 그리고 (㈃ )의 원활한 발달과 협력을 도움으로써 총체적인 인간을 위한 기초 교육의 역할] |
다음 중 미술교육의 신체적 효과에 해당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창조주의 미술교육에 대한 내용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우리나라 아동 미술교육의 침체기에 해당하는 미술교육을 고르시오. |
1990년대 중반부터 이루어진 아동미술 미술교육의 변화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들의 사전 미술 경험과 지식을 미리 평가하여 현재적 발달 수준에서 더 나아가 잠재적 발달수준에 도달할 수 있는 미술활동을 제공해 주어야 한다.]라고 주장한 이론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지각발달이론의 심리적 기반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다중지능이론의 시사점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다음 중 두 번째로 나이가 많은 영아를 고르시오. |
다음 중 나이가 가장 많을 것으로 추정되는 아동을 고르시오. |
아동기 미술의 일반적 특성을 고르시오. |
아메리카노의 색과 카페라테의 색은 같은 갈색 계열임에도 이질감이 크다. 이 이질감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리듬/반복과 관련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총체적 미술교육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2세 표준보육과정에 대한 설명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누리과정 유아미술교육의 내용 중, 이전과 비교하여 변경된 점이 있는 내용으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놀이를 ‘본능적으로 일어나는 불필요한 행동으로서 이득을 고려하지 않고 즉각적인 만족을 위해 정해진 활동’이라고 정의한 학자를 고르시오. |
아동이 점이나 작고 불규칙한 선 ㄷ신에 규칙적인 방향과 반복되는 원, 수직, 수평운동을 보여주는 시기로 옳은 것을 고르시오. |
산업혁명기 아동미술교육으로 옳지 않은 내용을 고르시오. |
문제 |
[미술활동을 통하여 자신의 내면세계를 반영하며 성취감을 느끼고, 혼란스러운 감정을 사회에서 용납하는 합리적인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전략을 습득한다.] 다음 문장이 설명하는 것을 적으시오. |
조선시대에 그림 그리는 일을 관장하기 위하여 설치되었던 관청은 무엇인가? |
피아제의 발달단계 중 추상적 사고가 가능해지는 시기를 적으시오. |
김정이 제시한 발달단계 중, 객관적 표현이 점차 강하게 되면서 사물의 실제와 유사하게 접근하는 단계를 적으시오. |
하나의 평면상에 아동이 표현하고자 하는 대상의 여러 관점을 의미하는 단어를 적으시오. |
미술 요소 사이의 관계에 의해 형성되는 기본 형식을 일컫는 말을 적으시오. |
표현 활동, 아름다움 발견, 공감하는 감상 활동과 관련된 사람의 유형을 적으시오. |
2차세계대전~1965년도의 서양 아동미술교육의 내용을 적으시오. |
다음 문장의 괄호에 들어갈 단어의 개념을 서술하시오.[미술이란, 조형 활동을 통해 ( )를 표현하는 예술이다.] |
서양 아동미술교육의 역사를 19세기 말~ 2차 세계대전, ~1965, 1965년 이후 현재까지로 나누어 요약하시오. |
표현기능 중심 미술교육의 평가로 옳은 것을 적으시오. |
연령별 시지각 발달의 중, 만 2~3세의 발달 내용을 서술하시오. |
실존지능의 의미를 서술하시오. |
유아기 미술 표현의 특징을 두 가지 이상 서술하시오. |
난화를 서술하시오. |
빨강, 파랑, 노랑과 관련지어 주항, 보라, 초록 등의 색상과 그 색상이 속하는 분류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미술교육 효과를 위한 방법 5단계를 서술하시오. |
0~1세 표준보육과정의 목표를 위한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
개정누리과정에서 나타난 변화를 세 가지 이상 서술하시오. |
누리과정의 유아미술교육 내용 중, 아름다움 찾아보기에서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223057840bu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contents.premiu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