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수과학지도
학점은행제 기출
2025. 4. 24. 20:56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232257270dj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수과학지도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수과학지도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
“ 비행기가 되어 날아보자 ” 라는 활동과 연관 있는 수 개념은? |
양치 질을 할때 자신의 칫솔과 컵을 찾게 하는 활동은 어떤 수개념을 발달 시킬 수 있는가? |
만2세 영아의 수세기에 대한 설명으로 맞지 않는 것은? |
평가하려는 수학 행동 목록을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관찰 기법은? |
현대사회에서 수,과학 교육이 중요시 되는 이유로 해당하지 않는 것은? |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비고츠키의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에 해당하지 하는 것은? |
실제생활 속에서 수학적 경험을 중요시 한 학자는 누구인가? |
게임과 관련된 내용으로 맞지 않는 것은? |
게임을 설명한 내용으로 맞지 않는 것은? |
게임을 통한 접근의 교육적 의의에 해당 하지 않는 것은? |
형태보거나 만져 본 후 예측하여 추론 함으로써 수과학적 개념을 발달 시킬 수 있는 게임의 형태는? |
주사위 숫자 세기,게임 말 진행 말하기, 팥주머니 던지기 시 파란2점. 빨간3점 등 의 게임을 통해 기대되는 교육적 효과는 무엇인가? |
게임을 통해 또래간의 상호 작용을 증진 시키려할 때 교사가 유의할 점으로 맞지 않는 것은? |
문학 활동을 통한 접근 의의로 해당되는 것은? |
문학 활동을 통한 수 과학 교육의 의의로 해당 되지 않는 것은? |
다음의 활동 목표와 준비물의 대상 연령으로 맞는 것은?● 활동목표 : 곤충의 특징을 살핀다.● 준 비 물 : 유아들이 잡은 곤충들, 돋보기, 기록지 |
기초 탐구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견학 활동의 설명으로 해당하지 않는 것은? |
밀가루 탐색 놀이의 내용으로 맞지 않는것은? |
작은 소프트 공 여러 개를 이용한 탐색 활동을 영아와 함께 진행 할때 주의 해야할 점은? |
손으로 미끄러운 과일을 잡아 과일을 탐색 활동을 영아와 함께 진행 할때 주의 할 점으로 해당되지 않는 것은? |
영수는 콧노래를 부르면서 테두리 분부터 퍼즐 조각을 맞추고 있는 모습을 관찰 했을 경우해당되는 관찰 수준은? |
메모지에 중요 단어만 적고 수업이 끝난 후에 완전히 기록하는 관찰 기법은? |
다음 중 물이 있고 조용한 곳에서 계획하기 좋은 활동은? |
표준보육과정에 따른 과학적 탐구내용과 거리가 먼것은? |
영유아의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는 수많은 물체와 물질의 내용이 포함된 과학적 탐구 내용은? |
일상생활 접근을 통한 수과학 교육의 의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물놀이를 할 때 주의 할 점은? |
실외 물놀이 활동 방법으로 해당하지 않는 것은? |
다음의 활동 방법의 대상 연령으로 맞는 것은?(예시 : 엎드려서 두팔로 앉고 일어선다/ 앉은 채 조금씩 앞 뒤로 움직인다) |
신발 크기를 비교하는 활동 내용으로 맞지 않는 것은? |
간단한 규칙성을 지각하기 위한 활동으로 알맞은 것은? |
수과학 교육 평가의 방법으로 적당하지 않은 것은? |
관찰법에 대한 설명으로 해당하지 않는 것은? |
관찰법의 유의 점으로 해당 되지 않는 것은? |
만 2세 과학적 탐구 능력의 발달 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만 2세 미만 영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의 특징에 해당 하지 않는 것은? |
만 3~5세 유아의 과학적 탐구능력의 발달 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영 유아의 과학적 탐구는 ( )이자 ( )이다. 에 들어갈 말로 연결 지어진 것은? |
주변 공간을 탐색하기 위한 활동 내용으로 해당하지 않는 것은? |
표현생활 영역의 에서의 수과학 내용 영역 요소를 바르게 포함한 것은? |
흥미영역에서의 수 과학 활동의 가치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못한 것은? |
물리 화학적 탐구의 개념 설명으로 해당하지 않는 것은? |
다음에 공통으로 들어갈 단어는 ?( )는(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와(과) 도구는 분해와 조립이 가능하다. |
지구과학적 탐구에 대한 과학 교육 내용으로 해당하지 않는 것은? |
과학적 탐구를 촉진하는 전략으로 맞지 않는 것은? |
일상 생활에서 수과학 활동을 하고 있는 교사에게 해당 되지 않는 것은? |
수 과학 활동의 일상생활 접근에 의한 교육적 의의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
수 과학 활동을 가정과 연계 했을 때의 교육적 의의에 해당 하는 것은? |
일상을 통한 수 과학 교수 학습 단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수학의 기본 개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과학의 기본 영역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수 과학 과정 기술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수 과학 태도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교구를 이용한 게임을 진행할 때 교구 제작시 우선으로 고려되지 않는 것은? |
게임 활동을 직접적으로 활동하기 순서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게임을 소개할 때 적절하지 않은 것은? |
수 과학 교육을 위한 작품 선정 기준으로 맞지 않는 것은? |
선정된 수과학 개념을 다루는 문학 작품을 찾아볼때 고려해야 되는 것으로 맞지 않는 것은? |
“ 똥모양이 달라졌어요” 라는 동화책으로 문학작품을 선정하여 활동 하였을 때 기대 할 수 있는 수과학 개념으로 거리가 먼 것은? |
음악 및 동작 활동과 관련이 없는 것은? |
음악 및 동작 활동을 통한 접근의 교육적 의의로 해당되지 않는 것은? |
2세미만 영아에게 기어가서 공을 잡게 하려는 활동을 할 때 적당한 교구는? |
2세 영아를 대상으로 사물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 하는 놀이로 적당한 활동은 무엇인가? |
과학적 탐구 방법의 토의하기의 방법으로 해당되지 않는 것은? |
다음 예시는 일상생활과 관련된 수과학 활동이다. 어디에 해당하는가?( 예시 : 등원한 친구와 그렇지 않은 친구 수세기 ) |
다음 예시는 일상생활과 관련된 수과학 활동이다. 어디에 해당하는가?( 예시 : 간식 나누어 먹기 ) |
다음 예시는 일상생활과 관련된 수과학 활동이다. 어디에 해당하는가?( 예시 : 신발 크기 알아보기 ) |
다음 예시는 일상생활과 관련된 수과학 활동이다. 어디에 해당하는가?( 예시 : 내일의 날씨 예측하기) |
다음 예시는 일상생활과 관련된 수과학 활동이다. 어디에 해당하는가?( 예시 : 보육시설 흥미영역 배치도 그려보기) |
영유아기 과학적 탐구 활동 중 실험활동 내용으로 적절 하지 않은 것은? |
과학적 탐구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 영유아가 주변 환경을 이해하는 데 있어 가장 우선적으로 실행하는 방법은 무엇인가? |
결과나 증명이 가능한 과학적 원리를 근거로 진행되며, 즉각적 반응을 보이는 활동이 효과적인 과학적 탐구 방법은 무엇인가? |
게임을 시작하기전 영유아 앞에서 시범을 보이는 것에 대해 해당하지 않는 것은? |
같은 신발 그림자 찾기 게임을 진행할 때 도입부에 해당되는 내용으로 맞지 않는 것은? |
구체적으로 게임의 목적을 제대로 성취했는지 규칙을 제대로 지켰는지 승패가 있는 게임을 진행 했을 경우 영유아들과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단계에 해당하는 것은? |
다음에서 미술활동의 효과라고 보기 어려운 것은? |
수 과학 교육을 통합교육으로 프로젝트 접근법을 적용하려 할 때 주제를 선정하는 기준으로 올바른 것은? |
유아에게 색종이 한 장을 마음꺼 자르게 한 뒤 자르지 않은 색종이와 나란 히 둔다. 그리고 어느 종이가 더 큰지를 물어본다. 아이는 둘의 크기가 똑같다고 말한다. 유아가 형성된 보존 개념은 어느 것인가? |
일상생활로 접근한 수 과학 활동 중 물리 화학 개념을 발달 시킬 수 있는 활동은? |
일상생활로 접근한 수 과학 활동 중 통계와 확률을 발달 시킬 수 있는 활동은? |
일상생활로 접근한 수 과학 활동 중 지구 과학적 탐구 능력을 발달 시킬 수 있는 활동은? |
생물학적 탐구 영역에서의 미술 활동으로 적합한 것은? |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물체나 상황을 만들어 내는 활동은 과학적 탐구 방법 중 해당되는 것은? |
문제 |
보존 개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수학적 개념을 발달 시키기 위해 교사는 영아의 ( ) 질문에 긍정적이고 격려하는 태도로 반응하여 영아의 ( )이 다 양한 탐색과 탐구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야 함. ( )에 들어갈 말은? |
최근 유아 수과학 교육의 교육 동향을 서술하시오. |
물활론적 사고에 대해 설명하시오 |
“ 똥모양이 달라요”라는 동화를 통해서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였다고 할 때 후속활동으로 어떤 활동을 하면 좋을지 후속 확장활동을 1가지만 작성해 보시오 |
음악 및 동작 활동을 통한 공간과 도형 개념을 발달 시킬 수 있는 활동의 예를 2가지 이상 드시오 |
만2세 영아를 대상으로 실제 진행 할 수 있는 자연현상 지각하기의 활동 예를 2가지 적어 보시오 |
영유아가 생활 속에서 도구에 관심 가지게 하기 위한 교사의 역할을 서술 하고 생활 속에서 도구의 관심을 갖게 할 수 있는 활동의 예를 한가지 들어 보시오 |
신발크기를 대어보며 비교 탐색 하는 활동 후 언어가 확장 할 수 있도록 하는 교사의 역할을 서술하시오 |
영유아 발달 과업 중 하나인 대상 연속성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일화기록 법에 꼭 기록되어야 할 사항을 세 가지 이상 들어보시오 |
수과학 평가 중 면접법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232257270dj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수과학지도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수과학지도
contents.premiu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