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094037017wj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마케팅원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마케팅원론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는 활동은? |
마케팅 목표의 변화라고 볼 수 없는 것은? |
양질의 풍부하고 저렴한 상품을 구입하고자 하는 운동은? |
기업의 대 소비자 관념의 변화라고 볼 수 있는 것은? |
소비자의 권리 중 안전에 대한 권리에 해당하는 것은? |
종래의 구매자의 권리에 해당하는 것은? |
제품 홍보보다는 소비자·환경·사회 등 따뜻하고 인간적인 면을 강조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는 마케팅 기법은? |
가치생산고객은 누구인가? |
가치전달고객은 누구인가? |
고객이 제품에 대한 사전 기대와 구매 후 제품의 지각된 실제 성능을 비교함으로써 나타나는 심리적 상태를 나타내는 용어는? |
소비자가 현재의 상황과 이상간의 차이를 인지하거나, 욕구차이를 인식하는 것을 나타내는 용어는? |
소비자의 욕구가 제품에 대한 구매 등 구체적인 방법으로 나타나는 현상을 나타내는 용어는? |
마케팅의 계획 수립에서 경쟁 기업들과 효과적으로 경쟁하기 위하여 마케팅믹스를 사용하여 소비자의 마음속에 제품의 상대적 위치를 심어주는 과정은? |
기업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고자 하는 목표 시장을 선정하기 위하여 구매자간에 있는 중요한 차이를 기준으로 하여 전체 시장을 세분 시장으로 나누어 효율적인 마케팅활동을 수행하고자 하는 과정은? |
기업이 제품과 서비스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원재료를 공급하는 기업이나 개인은? |
기업이 고객을 찾아 판매를 하는데, 도움을 주는 분배유통기업으로 상품을 구매하여 되파는 도매상과 소매상이 포함되는 것은? |
마케팅 거시환경에서 사회의 기본적 가치, 지각, 선호, 행동 등에 영향을 미치는 기관이나 요인은? |
세계적으로 품질, 크기, 재료가 표준화돼 있는 맥도날드 빅맥 햄버거 가격으로 세계 물가와 구매력을 평가할 수 있다는 이론은? |
인간의 사고와 의사를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효율적인 수단으로 문화권을 구분하는 기준이 되는 것은? |
문화의 구성요소 중 태도, 가치관 등을 의미하는 개념으로서 일에 대한 태도, 직업관 등을 포함하는 것은? |
개인이나 집단이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의 평가, 획득, 사용, 처분 시 개인이 참여하는 의사결정과정과 신체적 활동을 무엇이라고 하는 가? |
일정기간의 사용에 견디는 것을 확보하기 위해 그 초기에는 일시적으로 거액의 지출을 필요로 하지만, 그 후에는 소액의 유지비 이외에는 지출할 필요가 없다는 특징을 가지는 구매목적물은? |
구매의사결정과정상 맨 첫 단계는? |
많은 상표 중 특정 상표의 선택을 위해 각 대안에 관한 정보를 처리하는 단계는? |
주어진 상황에서 특정 대상에 대한 개인의 관련성이나 중요성의 지각 정도 혹은 관심의 수준은? |
개인이 자극에 물리적으로 접근하여 개인의 5개 감각기관 중 하나 혹은 그 이상이 활성화될 준비상태는? |
어떤 한 곳이나 일에 관심을 집중하여 기울이는 것은? |
고객에 대한 인구통계적, 라이프 스타일, 고객이 추구하는 혜택, 구매행동 등의 정보를 포함하는 마케팅 정보시스템은? |
때로는 정확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요점에서 아주 벗어난 사무실이나 산업내에 떠돌아 다니는 비공식적인 정보는? |
생산성, 불량률, 클레임 발생률, 재가공 비율, 원가구성비 등과 같이 조직성과를 측정하여 평가할 수 있는 주요 정보는? |
다른 목적으로 수집되어 이미 공개되어 어딘가 존재하는 자료는? |
본 조사의 사전단계로 문제 파악을 위한 조사는? |
모집단에서 추출된 표본으로부터 1회의 조사를 통해 마케팅정보를 수집하는 방법은? |
동일한 표본을 대상으로 시간간격을 두고 반복적인 조사를 실시하여 관심이 되는 마케팅변수의 변화추세를 파악하는 조사는? |
기업의 존재 당위성을 나타내는 것은? |
전략의 계층구조에서 기업의 성장방안과 사업단위별 자원배분에 대한 결정에 관한 전략은? |
성장율도 높고 상대적 시장점유율도 높은 SBU는? |
GE/McKinsey 모형의 기준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
star, cash cow, problem, dog 등으로 분석한 matrix는? |
회사의 한정된 자원을 회사의 각 사업부(각제품)에 어떻게 분배하는 것이 위험도 회피하고 극대의 경영성과도 달성할 수 있는가를 결정하는 기법은? |
문제 |
마케팅의 핵심개념 중 고객을 가치생산고객과 가치전달고객 그리고 가치사용고객으로 나눌 경우 각각에 해당하는 고객들을 아래 보기에서 찾아 연결지어 하나 또는 하나 이상 기술하시오.[예시 : 가치생산고객 - ○○, 가치전달고객 - ○○, 가치사용고객 - ○○] [보기 : 대리점, 사원, 소비자, 유통기관, 협력업체] |
마케팅 근시안(Marketing Myopia)에 빠질 수 있는 마케팅 관리철학과 그 개념을 기술하시오. |
문화의 구성요소를 3가지 이상 기술하시오. |
홀의 고배경문화와 저배경문화의 개념에 대해 간략하게 기술하고 대표적인 국가를 하나이상 쓰시오. |
소비자의 의사결정모형을 결정하고 있는 5단계를 순차적으로 나타내고, 이에 대한 내적요인을 기술하시오. |
저관여 구매행동 중 다양성 추구 구매행동에 대해 약술하시오. |
마케팅 조사에서 2차 자료의 특징을 3가지 이상 주요 내용을 기술하시오. |
[시장의 전반적 상황 파악을 위한 조사로 기업들이 가장 자주 이용하는 마케팅조사]로 불리는 기술적 조사의 종류와 개념을 기술하시오. |
마케팅 전략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기업사명의 정의에 대해 서술하면서 포함되는 내용을 4개 이상 영어로 표기 하시오. |
마케팅 전략의 수립에서 시장세분화와 표적시장선정 및 제품포지셔닝에 대해 기술하시오. |
포터의 본원적 경쟁전략 중 원가우위전략의 강점과 위협요인에 대해 기술하시오. |
1차 자료 수집을 위한 마케팅 조사에서 체계적인 의사소통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실험에서 이용되는 변수의 종류 세 가지를 기술하시오. |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3가지를 기술하시오. |
마케팅 조사의 정의와 특징에 대해 기술하시오. |
2차 자료의 정의와 요구되는 조건 4가지를 기술하시오. |
파블로브의 자극반응모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저관여 구매행동의 개념과 이와 관련하여 습관적 구매행동과 다양성 추구 구매행동에 대해 기술하시오. |
고객을 소비자시장, 산업시장, 재판매업자시장, 정부시장, 국제시장으로 나누어 기술하시오. |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094037017wj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마케팅원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마케팅원론
contents.premium.naver.com
'학점은행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마케팅원론 (0) | 2025.04.21 |
---|---|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마케팅원론 (0) | 2025.04.21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리더십 (0) | 2025.04.21 |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리더십 (0) | 2025.04.21 |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리더십 (0) | 2025.04.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