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7173512370le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유아특수교육학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유아특수교육학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
가드너가 설명한 지능과 관련이 없는 것은? |
건강 장애의 내용과 거리가 먼 것은? |
건강 장애의 정의와 거리가 먼 것은? |
건강장애 중 신장장애와 거리가 먼 것은? |
건강장애로 인한 영향이 아닌 것은? |
구어장애에 발달적 장애 중 구어장애에 해당되는 것은? |
다음 중 건강장애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다음에서 언어적인 것은? |
다음의 특징을 나타내는 장애아동은? - 주변 환경의 조그만 변화에도 견디지 못하고, 동일한 것에 대한 집착, 사회적 상호작용의 거부나 부적절한 사회적 상호작용을 함- |
만성질환 관련 내용이 아닌 것은? |
발달지체 유아의 교수방법으로 부적절한 것은? |
의사소통 기술과 관련이 적은 것은? |
의사소통 장애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거리가 먼 것은? |
의사소통 장애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의사소통 진단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
의사소통과 관련이 적은 것은? |
자폐 유아의 성공적인 통합교육에 필수적인 것과 거리가 먼 것은? |
자폐성 장애로 진단 받은 유아의 의사소통의 특성이 아닌 것은? |
자폐성 장애아를 위한 교수방법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
자폐성 장애유아의 교육내용과 거리가 먼 것은? |
자폐성 장애의 원인이 아닌 것은? |
자폐성 장애의 의사소통 특성을 요약 |
자폐성 장애의 특성이 아닌 것은? |
자폐성장애의 정의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
자폐아의 치료 방향 중 좋은 행동을 늘리기 위한 것과 거리가 먼 것은? |
장애아동 가족지원의 원리가 아닌 것은? |
정서 행동장애를 측정하기 어려운 이유가 아닌 것은? |
정서· 행동장애와 관련되어 관찰되는 행동이 아닌 것은? |
지적 장애 아동의 교수방법이 아닌 것은? |
지적 장애의 정의가 아닌 것은? |
• 3개월 이상의 장기입원 • 계속적인 의료적 지원 • 학교생활 및 학업 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위의 내용에 해당하는 것은? |
가드너가 주장한 지능이 아닌 것은? |
건강 장애의 원인이 아닌 것은? |
건강장애 아동 교육기회 확대를 위한 방안이 아닌 것은? |
건강장애 학생을 위한 지원 목적과 거리가 먼 것은? |
건강장애와 관련되지 않은 것은? |
발달지체유아의 신변처리 촉진하기 위한 교수방법이 아닌 것은? |
아동의 언어학습이 쉽게 이루어지는 때가 아닌 것은? |
알코올중독이나 약물중독의 부모에게서 태어난 아동들의 특성이 아닌 것은? |
어휘와 개념을 발달시키기 위한 방법이 아닌 것은? |
언어 학습이 어려울 때가 아닌 것은? |
유아의 인지와 관련이 적은 것은? |
의사소통을 위한 구어의 발화와 관련이 없는 기관은? |
의사소통을 하기 위한 구강구조와 관련이 없는 것은? |
의사소통이 어려운 경우가 아닌 것은? |
인지능력을 촉진하는 교수활동과 거리가 먼 것은? |
자녀의 장애에 대한 부모의 초기 반응과 거리가 먼 것은? |
자녀의 장애에 대한 초기의 부모반응으로 보기 어려운 것은? |
아동기 건강 장애의 원인이 아닌 것은? |
건강 장애아동 지원 방법과 거리가 먼 것은? |
건강장애의 특성을 지닌 아동의 부모 양육태도로 적절한 것은? |
건강장애의 부정적 영향이 아닌 것은? |
건강장애 아동의 사회정서적 특성과 거리가 먼 것은? |
의사소통 능력을 진단하는 중요한 이유가 아닌 것는? |
총체적 언어지도의 기본원칙이 아닌 것은? |
보완․대체 의사소통방법 중 보조도구가 아닌 것은? |
장애 유아의 인지 수준을 알아보기 위한 것과 거리가 먼 것은? |
건강장애의 특성이라고 보기 어려운 것은? |
건강장애 아동의 사회정서적 특성에 따른 지도방법과 거리가 먼 것은? |
태아 알코올 노출 아동과 활동하기 위한 구체적 전략이 아닌 것은? |
다음 내용 중 맞지 않는 것은? |
언어발달의 순서와 관련이 적은 것은? |
언어가 발달하기 위한 내용과 거리가 먼 것은? |
문제 |
( ) 는 조음, 음성, 유창성 장애를 포함한다. |
( ) 이란 유아가 의미를 표현하기 위하여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문법적 구조를 적용하는 능력을 의미한다. |
다음과 같은 행동특성을 보이는 아동은 ( )나 ( )부모에게서 태어난 아동들의 행동이다.① 과다행동과 우울증처럼 극단적인 행동양상을 보인다.② 자극에 대해 쉽게 과잉반응을 보인다.③ 변화에 대해 참을성이 없다.④ 성인에 의해서 주어진 규제의 선을 끊임없이 테스팅 해 본다.⑤ 사회적인 단서를 알아차리지 못한다. |
일반적으로 문장내의 문법이나 구두점의 오류, 빈약한 문단 구성, 철자법 오류, 악필 등으로 나타나며 혼합적인 양상으로 나타낸다. 이러한 장애를 나타내는 아동을 |
무엇을 설명한 것인가?이 장애의 아동의 1/4에서 감정 결여, 사람들과의 관계를 전혀 맺지 않는 모습은 적으며, 다른 사람과의 의사소통을 위해 가능한 언어를 구사하려고 한다. ( )의 경우에는 지능의 모든 항목이 일정하게 떨어져 있고 자폐적인 행동은 없거나 있어도 심하지 않다. |
정서행동장애아들이 보이는 보편적 특성 3가지를 제시하시오. |
( )라 함은 재능이 뛰어난 사람으로서 타고난 잠재력을 계발하기 위하여 특별한 교육을 받아야 할 필요가 있는 자를 말한다. |
다음은 무엇을 설명한 것인가?전 개념적 사고기와 직관적 사고기로 나뉘는 2~7세를 피아제는 ( ) 라고 한다. |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 기준에 의한 건강장애는 만성질환으로 인하여 3개월 이상의 장기입원 또는 통원치료 등 계속적인 의료적 지원이 필요하여 학교생활 및 학업수행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 |
( )에는 수천 개의 단어지식을 가지고 훌륭한 의사소통자로서의 역할을 담당한다. 이 시기에 유아는 논리적인 형태의 언어를 구사하며 대부분의 음운을 습득한다. |
보완 대체 의사소통의 사용목적을 2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 )란 인간이 지식을 획득하는 과정과 지식을 활용하는 정신적 활동을 말한다. ( )이란 연령과 함께 발달해 가면서 나타나는 주의, 지각, 학습, 기억과 사고 같은 정신적·인지적 활동의 변화를 의미한다. |
다운 증후군에는 세가지 유형을 제시하시오. |
지적장애아에게 요구되는 지원(Support)의 종류와 강도에 따라 ( ) 지원, ( ) 지원, ( ) 지원, ( ) 지원으로 분류하였다. |
읽기 장애의 진단기준으로 표준화 검사에서 개인의 ( ), ( ), ( )에 적합한 교육에서 기대되는 정도보다 현저하게 낮다. |
자폐성의 장애의 특성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자폐의 치료 종류를 3가지이상 제시하시오. |
표준화된 판별 도구의 이용을 통해 영재/재능 학생을 판별하고자 하는 경우 사용하는 심리검사(예: IQ 검사, 성격검사, 창의성 검사) 질문지, 평정척도, 지명(추천) 절차가 신뢰도. ( ), ( )가 있는 도구를 선택해야 한다는 것은 기본이다. |
생태학적 환경의 네 단계는? |
가족서비스 자원의 범주 중 특별한 전문적 서비스의 내용을 작성하시오. |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7173512370le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유아특수교육학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유아특수교육학
contents.premium.naver.com
'학점은행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의료사회복지론 (0) | 2025.04.25 |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유아특수교육학 (0) | 2025.04.25 |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유아특수교육학 (0) | 2025.04.25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유아발달 (0) | 2025.04.25 |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유아발달 (0) | 2025.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