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223349180ig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
아동 미술교육의 교수-원리가 아닌 것은? |
아동 미술교육의 교수-원리 중 자기활동의 원리에 해당되는 것은? |
아동 미술교육의 교수-원리중 사회화의 원리가 아닌 것은?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이 아닌 것은?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 중 탐색지원이 아닌 것은? |
미술을 지도하는 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수학습방법 중 직접교수법이 아닌 것은? |
미술을 지도하는 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접교수법 중 새로운 재료가 등장했을 때 활용 방법이 아닌 것은? |
미술을 지도하는 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접교수법은? |
협동학습 교수법을 실시하기 위해 요구되는 요소가 아닌 것은? |
협동학습 교수법의 개념이 아닌 것은? |
협력학습의 교수법의 장점은? |
커뮤니티 중심 미술교육의 의미가 아닌 것은? |
커뮤니티 중심 미술교수의 범주가 아닌 것은? |
생태미술 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미술 교육환경의 개념과 거리가 먼 것은? |
미술교육의 환경구성 중 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닌 것은? |
미술영역 구성과 다른 것은 무엇인가? |
아동미술 교육 활동을 위한 재료 제공이 아닌 것은? |
미술활동 재료로 거리가 먼 것은? |
미술 자료 정리장은? |
미술감상과 거리가 먼것은? |
미술감상이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 |
유아의 작품 설명 시 교사의 역할과 거리가 먼 것은? |
작품전시의 중요한 효과가 아닌 것은? |
전시의 원칙이 아닌 것은? |
통합적 미술교육의 의의가 아닌 것은? |
아동 미술 평가의 개념이 아닌 것은? |
평가의 목적과 거리가 먼 것은? |
아동미술평가의 의의를 설명한 로웬펠드의 내용이 아닌 것은? |
영유아 미술교육에서 영유아에 대한 평가 방법이 아닌 것은? |
평가방법 중 일화기록법의 내용이 아닌 것은? |
행동목록법이 아닌 것은? |
미술교육 활동평가와 거리가 먼 것은? |
미술교육과정 평가 중 프로그램 평가 내용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교육으로서 미술이 가지는 의미와 기능을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수업하는 것은 미술교수 내용 지식 중 어느 것에 해당되는가? |
다음 내용은 어느 발달에 해당되는가?▪행동을 통해서 자신의 정서 표현▪놀잇감이나 물건 다른 사람과 나누기 힘듦▪어휘의 급속 증가▪과거사건 모방(지연모방) |
만2세 영아의 발달적 특징이 아닌 것은? |
만3세 대근육발달의 특징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
만3세 소근육발달의 특징이 아닌 것은? |
만4세 주요발달의 특징이 아닌 것은?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중 놀이중심의 원리가 아닌 것은?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 중 감상 지원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 중 감상 지원이 아닌 것은?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 중 표현재료와 도구 선택시 해당사항이 아닌 것은? |
교수학습방법 중 통합적 교수법으로서의 프로젝트 접근법이 맞는 것은 무엇인가? |
미술을 지도하는 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접교수법이 아닌 것은? |
협동학습에서 참고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협동학습에서 참고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
협력학습의 교수법의 단점은? |
커뮤니티 중심 예술교수법의 목적이 아닌 것은? |
커뮤니티 중심 미술교수의 단점인 것은? |
생태미술교육의 교육내용이 아닌 것은? |
미술교육의 환경구성시 개별화의 원리가 아닌 것은? |
미술영역 구성과 다른 것은? |
아동미술을 위한 물리적 환경의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
미술재료들을 교육적으로 적용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
미술감상 활동의 지도방법중 견학의 사전활동이 아닌 것은? |
미술감상의 지도원리가 아닌 것은? |
작품전시의 의의가 아닌 것은? |
매력적인 전시방법이 아닌 것은? |
통합적 미술 접근의 효과가 아닌 것은? |
미술과 수학의 통합적 접근이 아닌 것은? |
아동미술 평가의 기준이 아닌 것은? |
아동미술 평가 시 유의점이 아닌 것은? |
아래의 내용은 어느 발달 관점에서 평가된 것인가?▪미적 용어들을 알고 있는가?▪ 다른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개인적 표상을 나타내는가?▪ 다른 사람들도 쉽게 인식할 수 있는 공적 표상을 나타내는가?▪ 색채와 색의 혼합에 대한 지식을 나타내는가? |
아동미술교육의 평가 방법으로 관찰기록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관찰평가의 유의점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
미술교육과정 평가 중 프로그램 평가 내용이 아닌 것은? |
미술교육과정 평가 중 프로그램 평가 내용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프로그램 평가 내용 중 반즈가 제시한 평가의 내용이 아닌 것은? |
아래의 특징은 어느 연령발달의 특징인가?▪도구 쥐기▪사물 바라보기▪무의식적으로 휘적이며 그리기▪약한 소재 부러뜨리기 가능 |
아래의 특징은 어느 연령발달의 특징인가?▪ 혼자 걸음▪ 애정 표현▪자아개념 생기기 시작▪열 가지 정도 단어 이용, 두 단어 결합하여 사용▪탐색시도가 많아지고 행동 결과에 따라 놀이 발달시킴 |
아래의 특징은 어느 연령의 사회성 발달의 특징인가?▪ 자율성▪ 고집생김 : 원하는 것을 하려고 함▪ 놀잇감 소유권 주장 강해짐▪ 낯선상황이나 천둥 번개 같이 소리가 크거나 변화가 심한 것에 공포 |
만2세 영아의 발달적 특징이 아닌 것은? |
2세 영아의 모습이 아닌 것은? |
만2세 아동을 위한 교사의 활동 지원이 아닌 것은? |
만3세 일상생활에 해당 되지 않는 것은? |
만3세 언어발달의 특징이 아닌 것은? |
만4세 대근육발달 내용이 아닌 것은? |
만5세 신체발달 특징이 아닌 것은?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중 개별화의 원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중 놀이중심의 원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교수학습방법 중 통합적 교수법으로서의 프로젝트 접근법이 아닌 것은? |
협동학습의 교수단계 중 학습안내 단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커뮤니티 중심 예술교수법의 개념이 아닌 것은? |
생태미술 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이 아닌 것은? |
아동미술 교육환경을 구성하기 위한 방안이 아닌 것은? |
아동미술 교육환경에서 다양하고 풍부한 재료와 선택의 내용이 아닌 것은? |
괄호안에 해당되는 내용은 몇세반에 적합한 미술영역 구성인가?(다양한 명화나 민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작품집이나 화보, 포스터 등을 비치, 공동 작업에 필요한 자료 제공) |
미술감상 활동의 유의점이 아닌 것은? |
아동의 작품보관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
미술활동과 과학활동의 통합적 접근과 다른 내용은? |
아래 내용은 어느 발달 관점에서 평가된 것인가?▪ 다른 사람의 활동을 모방하기보다는 자신의 생각대로 표현하는가?▪ 다른 유아들과 협동하여 활동할 수 있는가?▪ 다른 유아들의 생각이나 방식, 작품을 수용할 수 있는가? |
아동미술 평가의 목적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
다음 중 시간표집법에 해당되는 것은? |
포트폴리오의 내용과 거리가 먼 것은? |
평가방법 중 행동목록법 작성 내용이 아닌 것은? |
평정척도법이 아닌 것은? |
교사의 자기 평가방법 중 실행 중에 확인해야 할 것이 아닌 것은? |
1세반 미술교육의 실제에서 예술경험 영역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만3세 발달과 다른 내용은? |
만3세 정서발달의 특징이 아닌 것은? |
만4세 대근육발달 내용이 아닌 것은? |
만5세 정서 발달의 내용이 아닌 것은?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중 통합의 원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협력학습의 교수법의 단점은 무엇인가? |
커뮤니티 중심의 미술교육이 아닌 것은? |
아동 미술을 위한 물리적 환경의 중요성과 거리가 먼 것은? |
미술 재료의 중요성이 아닌 것은? |
미술감상 활동의 목표가 아닌 것은? |
아동의 작품전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
통합적 미술교육의 개념이 아닌 것은? |
통합적 미술 교육을 위해서 지켜야 할 원칙이 아닌 것은? |
미술활동 평가의 목적이 아닌 것은? |
아동미술 평가의 목적이 아닌 것은? |
미술 활동 평가방법 중 관찰의 주요 내용이 아닌 것은? |
미술 활동 관찰의 주요 내용이 아닌 것은? |
미술교육과정 평가 중 프로그램 평가 내용이 아닌 것은? |
만3세 대근육발달의 특징이 아닌 것은? |
만3세 사회성 발달 내용이 아닌 것은? |
만4세 소근육발달 내용이 아닌 것은? |
만5세 사회성 발달과 거리가 먼 것은? |
문제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5가지를 제시하시오.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 3가지를 제시하시오. |
미술을 지도하는 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술교육 교수 학습방법 2가지는? |
교사의 자기 평가방법 중 미술교수 내용 지식 3가지는? |
교사의 교육 신념은 교수행위의 기초를 형성하며 1. 2. 3. 4. 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
생태미술교육의 목적은? |
프로그램 평가 내용 중 쉬르마허가 제시한 평가의 내용은? |
협동학습의 교수단계는? |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5가지 중 통합의 원리를 설명하시오. |
교수학습방법 중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성을 3가지 작성하시오. |
커뮤니티 중심 미술교수의 범주 4가지는? |
아동의 작품전시 시 고려해야 할 사항 5가지 이상 작성하시오. |
평가자로서의 교사의 역할 3가지 이상 쓰시오. |
아동미술교육의 평가방법 중 관찰에 대해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평정척도법이란?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미술교육 활동평가를 작성하시오. |
커뮤니티 중심 미술교수의 장점은? |
만3세 사회성 발달의 특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만4세 정서발달의 특징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
미술재료들을 교육적으로 적용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223349180ig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contents.premium.naver.com
'학점은행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발달 (0) | 2025.04.24 |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아동미술 (0) | 2025.04.24 |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0) | 2025.04.24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아동문학교육 (0) | 2025.04.24 |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문학교육 (0) | 2025.04.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