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학점은행제 기출 2025. 4. 24. 02:44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223349180ig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아동 미술교육의 교수-원리가 아닌 것은?
아동 미술교육의 교수-원리 중 자기활동의 원리에 해당되는 것은?
아동 미술교육의 교수-원리중 사회화의 원리가 아닌 것은?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이 아닌 것은?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 중 탐색지원이 아닌 것은?
미술을 지도하는 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교수학습방법 중 직접교수법이 아닌 것은?
미술을 지도하는 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접교수법 중 새로운 재료가 등장했을 때 활용 방법이 아닌 것은?
미술을 지도하는 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접교수법은?
협동학습 교수법을 실시하기 위해 요구되는 요소가 아닌 것은?
협동학습 교수법의 개념이 아닌 것은?
협력학습의 교수법의 장점은?
커뮤니티 중심 미술교육의 의미가 아닌 것은?
커뮤니티 중심 미술교수의 범주가 아닌 것은?
생태미술 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미술 교육환경의 개념과 거리가 먼 것은?
미술교육의 환경구성 중 재료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이 아닌 것은?
미술영역 구성과 다른 것은 무엇인가?
아동미술 교육 활동을 위한 재료 제공이 아닌 것은?
미술활동 재료로 거리가 먼 것은?
미술 자료 정리장은?
미술감상과 거리가 먼것은?
미술감상이 필요한 이유가 아닌 것은?
유아의 작품 설명 시 교사의 역할과 거리가 먼 것은?
작품전시의 중요한 효과가 아닌 것은?
전시의 원칙이 아닌 것은?
통합적 미술교육의 의의가 아닌 것은?
아동 미술 평가의 개념이 아닌 것은?
평가의 목적과 거리가 먼 것은?
아동미술평가의 의의를 설명한 로웬펠드의 내용이 아닌 것은?
영유아 미술교육에서 영유아에 대한 평가 방법이 아닌 것은?
평가방법 중 일화기록법의 내용이 아닌 것은?
행동목록법이 아닌 것은?
미술교육 활동평가와 거리가 먼 것은?
미술교육과정 평가 중 프로그램 평가 내용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교육으로서 미술이 가지는 의미와 기능을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수업하는 것은 미술교수 내용 지식 중 어느 것에 해당되는가?
다음 내용은 어느 발달에 해당되는가?▪행동을 통해서 자신의 정서 표현▪놀잇감이나 물건 다른 사람과 나누기 힘듦▪어휘의 급속 증가▪과거사건 모방(지연모방)
만2세 영아의 발달적 특징이 아닌 것은?
만3세 대근육발달의 특징으로 올바르지 않은 것은?
만3세 소근육발달의 특징이 아닌 것은?
만4세 주요발달의 특징이 아닌 것은?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중 놀이중심의 원리가 아닌 것은?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 중 감상 지원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 중 감상 지원이 아닌 것은?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 중 표현재료와 도구 선택시 해당사항이 아닌 것은?
교수학습방법 중 통합적 교수법으로서의 프로젝트 접근법이 맞는 것은 무엇인가?
미술을 지도하는 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직접교수법이 아닌 것은?
협동학습에서 참고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협동학습에서 참고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협력학습의 교수법의 단점은?
커뮤니티 중심 예술교수법의 목적이 아닌 것은?
커뮤니티 중심 미술교수의 단점인 것은?
생태미술교육의 교육내용이 아닌 것은?
미술교육의 환경구성시 개별화의 원리가 아닌 것은?
미술영역 구성과 다른 것은?
아동미술을 위한 물리적 환경의 고려사항이 아닌 것은?
미술재료들을 교육적으로 적용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미술감상 활동의 지도방법중 견학의 사전활동이 아닌 것은?
미술감상의 지도원리가 아닌 것은?
작품전시의 의의가 아닌 것은?
매력적인 전시방법이 아닌 것은?
통합적 미술 접근의 효과가 아닌 것은?
미술과 수학의 통합적 접근이 아닌 것은?
아동미술 평가의 기준이 아닌 것은?
아동미술 평가 시 유의점이 아닌 것은?
아래의 내용은 어느 발달 관점에서 평가된 것인가?▪미적 용어들을 알고 있는가?▪ 다른 사람들은 이해하기 어려운 개인적 표상을 나타내는가?▪ 다른 사람들도 쉽게 인식할 수 있는 공적 표상을 나타내는가?▪ 색채와 색의 혼합에 대한 지식을 나타내는가?
아동미술교육의 평가 방법으로 관찰기록법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관찰평가의 유의점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미술교육과정 평가 중 프로그램 평가 내용이 아닌 것은?
미술교육과정 평가 중 프로그램 평가 내용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프로그램 평가 내용 중 반즈가 제시한 평가의 내용이 아닌 것은?
아래의 특징은 어느 연령발달의 특징인가?▪도구 쥐기▪사물 바라보기▪무의식적으로 휘적이며 그리기▪약한 소재 부러뜨리기 가능
아래의 특징은 어느 연령발달의 특징인가?▪ 혼자 걸음▪ 애정 표현▪자아개념 생기기 시작▪열 가지 정도 단어 이용, 두 단어 결합하여 사용▪탐색시도가 많아지고 행동 결과에 따라 놀이 발달시킴
아래의 특징은 어느 연령의 사회성 발달의 특징인가?▪ 자율성▪ 고집생김 : 원하는 것을 하려고 함▪ 놀잇감 소유권 주장 강해짐▪ 낯선상황이나 천둥 번개 같이 소리가 크거나 변화가 심한 것에 공포
만2세 영아의 발달적 특징이 아닌 것은?
2세 영아의 모습이 아닌 것은?
만2세 아동을 위한 교사의 활동 지원이 아닌 것은?
만3세 일상생활에 해당 되지 않는 것은?
만3세 언어발달의 특징이 아닌 것은?
만4세 대근육발달 내용이 아닌 것은?
만5세 신체발달 특징이 아닌 것은?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중 개별화의 원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중 놀이중심의 원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교수학습방법 중 통합적 교수법으로서의 프로젝트 접근법이 아닌 것은?
협동학습의 교수단계 중 학습안내 단계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커뮤니티 중심 예술교수법의 개념이 아닌 것은?
생태미술 교육의 교수-학습방법이 아닌 것은?
아동미술 교육환경을 구성하기 위한 방안이 아닌 것은?
아동미술 교육환경에서 다양하고 풍부한 재료와 선택의 내용이 아닌 것은?
괄호안에 해당되는 내용은 몇세반에 적합한 미술영역 구성인가?(다양한 명화나 민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작품집이나 화보, 포스터 등을 비치, 공동 작업에 필요한 자료 제공)
미술감상 활동의 유의점이 아닌 것은?
아동의 작품보관으로 적절치 않은 것은?
미술활동과 과학활동의 통합적 접근과 다른 내용은?
아래 내용은 어느 발달 관점에서 평가된 것인가?▪ 다른 사람의 활동을 모방하기보다는 자신의 생각대로 표현하는가?▪ 다른 유아들과 협동하여 활동할 수 있는가?▪ 다른 유아들의 생각이나 방식, 작품을 수용할 수 있는가?
아동미술 평가의 목적이 아닌 것은 무엇인가?
다음 중 시간표집법에 해당되는 것은?
포트폴리오의 내용과 거리가 먼 것은?
평가방법 중 행동목록법 작성 내용이 아닌 것은?
평정척도법이 아닌 것은?
교사의 자기 평가방법 중 실행 중에 확인해야 할 것이 아닌 것은?
1세반 미술교육의 실제에서 예술경험 영역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만3세 발달과 다른 내용은?
만3세 정서발달의 특징이 아닌 것은?
만4세 대근육발달 내용이 아닌 것은?
만5세 정서 발달의 내용이 아닌 것은?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중 통합의 원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협력학습의 교수법의 단점은 무엇인가?
커뮤니티 중심의 미술교육이 아닌 것은?
아동 미술을 위한 물리적 환경의 중요성과 거리가 먼 것은?
미술 재료의 중요성이 아닌 것은?
미술감상 활동의 목표가 아닌 것은?
아동의 작품전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통합적 미술교육의 개념이 아닌 것은?
통합적 미술 교육을 위해서 지켜야 할 원칙이 아닌 것은?
미술활동 평가의 목적이 아닌 것은?
아동미술 평가의 목적이 아닌 것은?
미술 활동 평가방법 중 관찰의 주요 내용이 아닌 것은?
미술 활동 관찰의 주요 내용이 아닌 것은?
미술교육과정 평가 중 프로그램 평가 내용이 아닌 것은?
만3세 대근육발달의 특징이 아닌 것은?
만3세 사회성 발달 내용이 아닌 것은?
만4세 소근육발달 내용이 아닌 것은?
만5세 사회성 발달과 거리가 먼 것은?

 

문제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5가지를 제시하시오.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 지원방법 3가지를 제시하시오.
미술을 지도하는 교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미술교육 교수 학습방법 2가지는?
교사의 자기 평가방법 중 미술교수 내용 지식 3가지는?
교사의 교육 신념은 교수행위의 기초를 형성하며 1. 2. 3. 4. 에 절대적인 영향을 미친다
생태미술교육의 목적은?
프로그램 평가 내용 중 쉬르마허가 제시한 평가의 내용은?
협동학습의 교수단계는?
아동미술교육 교수-학습원리 5가지 중 통합의 원리를 설명하시오.
교수학습방법 중 프로젝트 접근법의 특성을 3가지 작성하시오.
커뮤니티 중심 미술교수의 범주 4가지는?
아동의 작품전시 시 고려해야 할 사항 5가지 이상 작성하시오.
평가자로서의 교사의 역할 3가지 이상 쓰시오.
아동미술교육의 평가방법 중 관찰에 대해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평정척도법이란?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미술교육 활동평가를 작성하시오.
커뮤니티 중심 미술교수의 장점은?
만3세 사회성 발달의 특징을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만4세 정서발달의 특징 3가지 이상 제시하시오.
미술재료들을 교육적으로 적용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223349180ig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미술

contents.premium.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