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184107486bv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동작
4. 다양한 교수-학습방법과 연계해 제시하고 동작교육의 교수-학습 원리는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
contents.premium.naver.com
문제 |
누리과정의 교수-학습방법 중 동작활동에 있어 교사가 고려해야 할 내용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유아의 창조적인 신체움직임의 과정에서 발견할 수 있는 창의적 면모(김은심;2009)에 해당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유아교육과정의 주요 교수-학습방법의 단계가 아닌 것을 고르시오. |
Laban이 제시한 동작의 기본 요소가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동작교육 활동을 계획하는 교사의 역할 수행의 내용이 올바르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예술영역 내에서의 통합 활동 중 맞지 않는 통합영역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의 평가방법 중 수행평가는 정보를 수집하고 기록하는 방법에 따라 몇 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해당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을 위해 제공되어야 할 구체적인 환경으로 맞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영아를 위한 주제별 동작교육활동으로 적절하지 못한 것을 고르시오. |
누리과정에 기초한 동작교육의 실제 중 이동 동작 활동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교육 영역 간 및 타 발달영역과의 내용 및 경험 영역을 통합하는 방법의 접근법은 어느 것인가? |
창의적 신체 움직임 동작 유형에 대한 설명 중 맞는 것은? |
창의적 신체움직임을 통한 동작교육의 기본 요소가 아닌 것은? |
영유아동작교육에서 영유아의 신체발달 및 동작능력의 발달을 최대한 고려하여 환경을 구성해야 하는 교사의 역할은 어느 것인가? |
동작활동에서 이루어지는 평가 항목이 아닌 것은? |
영유아동작교육을 위한 환경 구성 중 소그룹 영역 구성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은? |
다음은 [선을 따라 움직이는 내몸] 이라는 창의적 동작활동 방법이다.1. 교사는 교실 바닥에 다양한 모양의 움직임을 위한 도형(달팽이. 직선, 곡선, 사선 등)을 색테이프를 이용해 그려놓는다.2. 교사가 여러 가지 도형 위를 리드미컬하게 선 따라 걷는 시범을 보여준다.3. 유아들도 교사의 시범을 본 후 배경음악에 맞춰 자유롭게 선 따라 걷는 활동을 한다.4. 확장활동으로 교사의 특징적인 동작을 감상한 유아들이 교사의 움직임의 특징을 자유롭게상상하고 주어진 A4용지 위에 색연필로 그려보는 활동을 한다.5. 교사의 시범처럼 유아들 중 한 명을 뽑아 자유롭게 자신만의 특징적인 신체표현을 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나머지 유아들은 친구의 움직임 특징을 그림으로 표현하고 서로 발표하여 본다.6. 여러 가지 다양한 선을 따라 움직여 본 느낌에 대해 이야기 나눈 후 활동을 마무리한다.활동에 필요한 활동 자료가 아닌 것은 어느 것인가? |
누리과정에 기초한 동작교육을 위한 수업계획안 예시이다. 빈칸에 들어갈 항목은? |
통합접 접근의 운영 중 상징적 체계를 이용하여 영유아가 자기표현을 하는 동작, 음악, 문학, 미술이 함께 자연스럽게 연계되도록 하는 접근법은? |
교사가 영유아에게 계획한 활동을 달성하도록 돕기 위해 적절한 도움을 주어 능동적으로 해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는 방법은? |
유아기 키와 몸무게에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
대상영속성 개념이 나타나려는 징후가 보이는 시기는? |
유아기 언어교육의 중요성으로 맞지 않는 것은? |
언어의 4영역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것은? |
유아교육과정의 주요 교수-학습방법 중 적절한 내용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다 감각적 표현활동의 원리 중 해당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유아교육과정의 주요 교수-학습방법의 단계가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동작의 기본 요소 중 신체 모양을 이용한 동작활동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동작교육 활동을 계획하는 교사의 역할 수행의 내용이 올바르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누리과정에 기초한 동작교육의 실제 중 이동 동작 활동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동작교육을 위한 제공자 및 평가자로서의 역할전문가로서의 역할 중 고려해야할 사항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예술영역 내에서의 통합 활동 중 맞지 않는 통합영역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의 평가방법 중 수행평가는 정보를 수집하고 기록하는 방법에 따라 몇 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해당하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영아를 위한 주제별 동작교육활동으로 적절하지 못한 것을 고르시오 |
동작교육의 누리과정 학습 방법으로 아닌 것은? |
동작교육에서 유아발달에 대한 이해로 바른 것은? |
창의적인 표현발달을 위한 주제 선정으로 올바른 것은? |
영유아 동작교육에서의 교사의 역할과 거리가 먼 것은? |
영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접근의 대한 설명으로 맞는 것은? |
영유아동작교육의 평가 방법 중 아닌 것은? |
지각운동능력 평가 시간영역의 하위개념과 평가항목이 바르게 연결된 것은? |
영유아동작교육 자료로 알맞은 것은? |
동작교육을 위한 시설물이 아닌 것은? |
동작교육 활동 대상과 활동자료가 적절하게 연결된 것은? |
안내·발견적 교수-학습방법을 통해 기대되는 장점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창의적인 표현활동을 위한 주제선정은 흥미와 호기심을 줄 수 있는 제재로서 신체표현이 크고 모방표현이 가능한 제재를 다음의 요건을 고려하여 선정한다.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동작교육을 위한 제공자 및 평가자로서의 역할전문가로서의 역할 중 고려해야할 사항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 평가의 방법에서 평가의 진정한 목적을 바르게 설명한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 동작교육 평가의 개념으로 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의 방향성에 대하여 잘못 설명한 것을 고르시오. |
직접적 교수-학습방법을 통해 기대되는 장점이 아닌 것은?. |
전인으로서의 유아 발달을 고려해서 5감각(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을 활용한 동작표현활동을 지향하는 동작교육 원리는? |
창의적 신체움직임을 통한 동작교육의 기본 요소 중 신체와 물체와의 관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소도구가 아닌 것은? |
영유아동작교육에서 교사의 개입유형 중 영유아의 동작활동 참여가 지속되도록 영유아에게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긍정적인 언어적 표현으로 격려하는 유형은 어느 것인가? |
유아들이 균형 잡기를 할 수 있는 최적의 기구는 어느 것인가? |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을 위해 제공되어야 할 구체적인 환경이 아닌 것은? |
5~6세 대근육 운동발달 특징이 아닌 것은? |
피아제 인지발달 단계가 바르게 짝지어진 것은? |
36개월 유아의 발달단계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는 것은? |
유아의 언어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지도방법으로 알맞은 것은? |
유아수학교육의 목적이 아닌 것은? |
건강한 인성의 특징이 아닌 것은? |
안내·발견적 교수-학습방법을 통해 기대되는 장점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창의적인 표현활동을 위한 주제선정은 흥미와 호기심을 줄 수 있는 제재로서 신체표현이 크고 모방표현이 가능한 제재를 다음의 요건을 고려하여 선정한다. 적절하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유아를 위한 동작교육을 위해 제공되어야 할 구체적인 환경으로 맞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 평가의 방법에서 평가의 진정한 목적을 바르게 설명한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의 방향성에 대하여 잘못 설명한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접근법방법의 이점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음악중심의 극적인 접근방법을 설명한 것으로 맞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을 위한 대집단 공간 구성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효과적인 동작교육을 하기 위해서 교사 지녀야 할 유아에 대한 이해로 바르지 않은 것은? |
[그림 속의 동작을 몸으로 표현해 보기]활동은 예술영역 내에서의 통합에서 어떤 활동의 예인가? |
리듬악기가 아닌 것은? |
유아기 운동발달의 특성으로 맞지 않은 것은? |
Stanford-Binet 검사영역이 아닌 것은? |
반응성 애착장애의 특징으로 맞지 않은 것은? |
영유아동작교육의 통합적 접근법방법의 이점으로 옳지 않은 것을 고르시오. |
창의적 신체움직임을 통한 동작의 유형 중 주제중심의 극적인 접근방법의 설명으로 맞는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을 위한 대집단 공간 구성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창의적 신체움직임을 통한 동작의 유형 중 주제중심의 극적인 접근방법의 설명으로 맞지 않는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의 문제점에서 나타나는 내용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창의적인 표현활동을 위한 주제선정 요건이 아닌 것은? |
가상적으로 설정된 상황 속에서 유아가 창의성을 발휘해 상상하며 신체움직임을 자연스럽게 수행하도록 하는 방법은? |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의 지능영역에 대한 설명으로 잘못된 것은? |
Vygotsky 이론적 관점이 아닌 것은? |
음악중심의 극적인 접근방법을 설명한 것으로 맞는 것을 고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의 문제점에서 나타나는 내용이 아닌 것을 고르시오. |
문제 |
Halsey과 Porter(1970)가 주장한 탐색적교수-학습방법은 다음과 같은 기본절차에 대하여 쓰시오. |
동작활동의 대집단 활동 중 구체적인 자료의 유형을 쓰시오. |
영유아들에게 바람직한 동작교육을제공하기 위해서 교사는 많은 역할을 수행해야하는데 그 중에서 동작교육 활동을 위한 교사의 역할 2가지를 쓰시오. |
동작활동에서 이루어지는 평가의 4가지 종류를 쓰시오 |
창의적인 동작활동의 개념을 약술하시오. |
동작활동에서 이루어지는 평가 중 또래 평가에 대해 약술하시오. |
창의적 신체움직임을 통한 동작교육의 Laban이 제시한 동작의 기본 요소에 대해 서술하시오. |
동작교육 활동을 위항 교수자료의 기본, 표현, 동작감상을 위한 자료에서 예를 3가지 이상씩 기술해보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을 위한 환경중 실외활동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기술하시오. |
동작교육에서의 놀이학습의 원리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창의적 신체움직임을 통한 동작교육의 중요성과 효과에서 창의적인 동작활동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영유아동작교육을 위한 환경중 소그룹 활동 영역 구성이 고려해야 할 사항에 대해 기술하시오. |
영유아 동작교육의 통합적 접근에서 ‘통합’의 개념에가 내포되어 있는 세가지 의미를 쓰시오. |
영유아 동작교육의 문제점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안내·발견적 교수-학습방법을 통해 기대되는 장점을 서술하시오 |
https://contents.premium.naver.com/alix/e1/contents/250416184107486bv
[2025 최신]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동작
4. 다양한 교수-학습방법과 연계해 제시하고 동작교육의 교수-학습 원리는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
contents.premium.naver.com
'학점은행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문학교육 (0) | 2025.04.24 |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아동동작 (0) | 2025.04.24 |
학점은행제 중간고사 기출문제 - 아동동작 (0) | 2025.04.24 |
학점은행제 쪽지시험 기출문제 - 아동권리와복지 (0) | 2025.04.24 |
학점은행제 기말고사 기출문제 - 아동권리와복지 (0) | 2025.04.24 |